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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 게시판] 외부 참조 오류 해결 방법 (0) 2014/03/31 PM 02:07
Question>

UDK로 map 제작 중인데,
build를 하면, 외부 package를 불러 왔다고 노란 경고가 뜸.
(빨간색 오류는 아님.)

그리고, 시작할 때,
'property가 없다.', '외부적으로 레퍼런스되었다'라는 내용의 message가 뜸.

실행에 이상은 없지만, 찜찜함.
위 문제에 대한 원인과 해결방법은 무엇인가?

-------------------------------------------------------------

Answer>

외부 참조 오류는
unreal engine이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자원'
(static mesh, material, texture, ...)을
'님이 만든 map'에서 배치해서 사용할 때, 발생합니다.

반대로 얘기하면,
'님이 만든 map'에서 '님이 만든 자원'들을 사용할 때는
절대 발생하지 않는다는 겁니다!!!! ^^

따라서, 이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하는 방법은 아래 같습니다.

1>map에서 사용하는 자원을 님이 직접 만들어서 배치하고 사용하세요.^^;;;;

2>만약에 시간 부족이나 여러 상황으로
unreal engine이 '기본 제공하는 자원'을 사용해야만 하는 경우,
님이 빈 upk를 만드셔서, 거기에 해당 자원을 복사('Create a copy' 기능을 이용)
하신 다음에 그 upk를 저장하세요.
그리고, 해당 자원을 사용하고 싶을 때, 님이 만드신 upk에 있는 자원을 사용하시면,
'외부 참조'가 성립이 안되므로, '외부 참조 오류'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둘 중에 하나 고르세요~ ^^







Tag:
안기훈, Kee Hoon Ahn, Unreal, UDK, iPhone, iPad, app, 앱, iO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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