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기훈_자료_보존용_계정 MYPI

안기훈_자료_보존용_계정
접속 : 2875   Lv. 49

Category

Profile

Counter

  • 오늘 : 318 명
  • 전체 : 243030 명
  • Mypi Ver. 0.3.1 β
[Unreal 게시판] C drive 아닌 곳에서 UE4 project 생성 및 관리하기 (0) 2014/04/04 AM 11:20
Question>

windows에서 unreal engine 4로 개발 중.
C drive는 SSD(용량 작음)이고, D drvie는 일반 HDD(3 TB)임.
unreal engine 4의 설치 경로를 D drive로 했지만,
이후 data가 C drive에 여전히 생성되서, 용량 부족이 발생함.
option을 살펴 봐도, 저장 위치 조정에 관한 부분이 없음.
어떻게 해야 하는가?

-------------------------------------------------------------

Answer>

일단 설치가 되는 위치들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1>기본 program.
unreal engine 4 launcher를 설치할 때, 위치 지정이 가능합니다.

2>full source.
git hub에서 clone하거나 zip file을 받는 형태로 이루어 지는데,
clone의 경우, 'Clone To'라는 button으로 위치 지정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zip file은 님이 자유롭게 풀 수 있으므로 위치 지정에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3>개별 project.
님의 계정이 'abc'라고 했을 때, 최초 설치 위치는 아래와 같습니다.
C:\Users\abc\Documents\Unreal Projects
그리고, 님이 unreal engine 4 launcher에서 어떤 content를 download 받거나,
또는 새로 project를 만들었을 때, 그게 뭐건 간에 바로 위 경로에 설치됩니다.
바~로~ 이게 C drive 용량 부족의 원인입니다.^^;;;;;;;;;;
(참고로 새로 project을 1개 만든 뒤에,
아무것도 수정 안하고, 가장 기본 상태에서 build할 경우에
project directory의 전체 용량은 약 2 GB입니다.@_@;;;;;;;;;;;;)


완벽한 해결방법은 아니지만..^^;;;;;
기존에 받은 project와 새로 만드는 project의 경로를 바꾸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4.1.0의 경우]
1>님의 계정이 'abc'라고 했을 때, 아래 경로로 이동합니다.
C:\Users\abc\AppData\Local\UnrealEngine\4.1\Saved\Config\Windows\

2>아래 file들을 엽니다.
EditorUserSetting.ini
EditorGameAgnostic.ini

3>file을 열면 아래와 비슷한 내용이 보이게 됩니다.
EditorUserSetting.ini:
[Directories2]
(중략)
Project=C:/Users/abc/Documents/Unreal Projects/
EditorGameAgnostic.ini
[/s!crip/UnrealEd.EditorGameAgnosticSettings]
RecentlyOpenedProjectFiles=C:/Users/abc/Documents/Unreal Projects/Mobile Temple 4.1/Mobile.uproject
RecentlyOpenedProjectFiles=C:/Users/abc/Documents/Unreal Projects/Tappy Chicken 4.1/TappyChicken.uproject
RecentlyOpenedProjectFiles=C:/Users/abc/Documents/Unreal Projects/Mobile Temple 4.1/Mobile.uproject
bCopyStarterContentPreference=True
CreatedProjectPaths=C:/Users/abc/Documents/Unreal Projects

4>내용을 아래과 같이 수정합니다.
EditorUserSetting.ini:
[Directories2]
(중략)
Project=D:/My UE4 Projects/
EditorGameAgnostic.ini
[/s!crip/UnrealEd.EditorGameAgnosticSettings]
RecentlyOpenedProjectFiles=D:/My UE4 Projects/Mobile Temple 4.1/Mobile.uproject
RecentlyOpenedProjectFiles=D:/My UE4 Projects/Tappy Chicken 4.1/TappyChicken.uproject
RecentlyOpenedProjectFiles=D:/My UE4 Projects/Mobile Temple 4.1/Mobile.uproject
bCopyStarterContentPreference=True
CreatedProjectPaths=D:/My UE4 Projects
***주의:
install하자 마자, ini를 수정하려고 한다면, CreatedProjectPaths가 아직 없을 수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 강제로 기입해 주셔야 합니다.^^;;;;;

5>D drive에 'My UE4 Projects'라고 directory를 만들고,
"C:\Users\abc\Documents\Unreal Projects"의 모든 내용을 "D:\My UE4 Projects"으로 이동 시킵니다.

6>unreal engine 4 launcher를 실행시키고,
(주의:
download 받은 content에 'repair'가 뜨는데 절대 누르지 마세요!!!!
누를 경우, 기존 project과 수정한 ini를 무시하고, C drive에 새로 받습니다!!! -_-;;;
)
'Launch'를 누릅니다.
그리고, 기존 project을 열거나 새 project을 만들어서, 잘 되는 지를 확인합니다.



[4.0.0부터 4.0.2의 경우]
1>님의 계정이 'abc'라고 했을 때, 아래 경로로 이동합니다.
C:\Users\abc\AppData\Local\UnrealEngine\4.0\Config\Windows\

2>아래 file을 엽니다.
EditorGameAgnostic.ini

3>file을 열면 아래와 비슷한 내용이 보이게 됩니다.
(님이 설치하신 project의 종류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습니다.^^;;;)

[/s!crip/UnrealEd.EditorGameAgnosticSettings]
RecentlyOpenedProjectFiles=C:/Users/abc/Documents/Unreal Projects/Mobile/Mobile.uproject
RecentlyOpenedProjectFiles=C:/Users/abc/Documents/Unreal Projects/ContentExamples/ContentExamples.uproject
bCopyStarterContentPreference=True
CreatedProjectPaths=C:/Users/abc/Documents/Unreal Projects

4>내용을 아래과 같이 수정합니다.

[/s!crip/UnrealEd.EditorGameAgnosticSettings]
RecentlyOpenedProjectFiles=D:/My UE4 Projects/Mobile/Mobile.uproject
RecentlyOpenedProjectFiles=D:/My UE4 Projects/ContentExamples/ContentExamples.uproject
bCopyStarterContentPreference=True
CreatedProjectPaths=D:/My UE4 Projects

5>D drive에 'My UE4 Projects'라고 directory를 만들고,
"C:\Users\abc\Documents\Unreal Projects"의 모든 내용을 "D:\My UE4 Projects"으로 이동 시킵니다.

6>unreal engine 4 launcher를 실행시키고,
(주의:
download 받은 content에 'repair'가 뜨는데 절대 누르지 마세요!!!!
누를 경우, 기존 project과 수정한 ini를 무시하고, C drive에 새로 받습니다!!! -_-;;;
)
'Launch'를 누릅니다.
그리고, 기존 project을 열거나 새 project을 만들어서, 잘 되는 지를 확인합니다.



'1>'에서 '6>'까지 완료하면, 이제 D drive에 모든 project이 생성됩니다.^^v
하지만, download 받은 project은 여전히 C drive에 설치됩니다.T_T

그러나,
위 방법으로 ini를 수정하고, project를 이동시키면,
별 문제 없이, D drive에서 사용하실 수 있어서리..^^;;;;;
용량 부족에서 벗어날 수 있는 건 확실합니다~ ^^



P.S.
launcher에서 'repair' 누르시면, 망합니다.^^;;;







Tag:
안기훈, Kee Hoon Ahn, Unreal, UDK, iPhone, iPad, app, 앱, iOS

신고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