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estion>
unreal engine 4로 app을 만들었음.
preview와 실기(iPad 4)에서 실행해 봤는데,
실행은 되지만, 양쪽 모두 material과 texture가 그냥 검은색으로 나옴.-_-;;;;;
unreal editor에서 보이는 거처럼
preview와 실기에서 나타나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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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nswer>
preview 실행 시키면,
좌측 상단에 'shader compile([숫자])'라는 message가 뜰 겁니다.
이 message에 찍히는 숫자는 아직 compile이 안된 shader 개수이고요.^^;;;;;
만약에 위 숫자가 0 이상인 상황에서 preview를 종료하고, 실기에 deploy하면,
shader가 제대로 갖추어 지지 않은 상태라서리,
실기에서 material과 texture가 검은 색으로 나오게 됩니다.-_-;;;;;;
그럴 때는 preview를 실행시키고, 종료하지 않고, preview를 그냥 내버려 두세요~
그러면, 시간이 지나면서, 숫자가 점점 감소된 message가 나옵니다.^^;;;;;
그렇게 시간이 한참 지나면,
preview에서 shader가 모두 compile되고,
더 이상 좌측 상단에 'shader compile([숫자])'이라고 글자가 안나오게 됩니다.
이 시점에서 preview를 종료하고, deploy하면, 실기에서 깨끗하게 잘 나옵니다~ ^^
요약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1>preview에서 compile된 shader가 smart device에 그대로 사용됨.
2>따라서, preview에서 검게 나온다면, shader가 모두 compile될 때까지,
preview를 실행시키고, 관련 message가 안나올 때까지 기다릴 것.^^;;;;;
3>preview에서 'shader compile([숫자])'이라는 표시가 안될 때까지
기다린 후에 실기에 deploy할 것.^^
이상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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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기훈, Kee Hoon Ahn, Unreal, UDK, iPhone, iPad, app, 앱, iO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