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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 게시판] game code에 debugger로 진입하는 방법 (2) 2014/04/24 PM 08:13
Question>

unreal engine 4로
간단한 game code를 만들고, project을 구성했음.

build를 성공적으로 마치고, F5를 눌러서 실행했는데,
launcher까지만, debug mode로 갔다가, 종료됨.-_-;;
하지만, unreal editor는 그대로 작동되서 나타남.-_-;;;;;;;;

즉, debug mode로 진행해서, 단계적으로 진입하려고 하는데,
launcher 단계에서 종료되어 버리는 바람에
내가 작성한 game code로 진입이 안됨.-_-;;;;;;;;

내가 작성한 game code를 debugger로 진입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가?

-------------------------------------------------------------

Answer>

naver나 google에서 DLL debug에 대해서 검색하시고,
그 자료를 보면서, 진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왜냐하면, unreal engine 4로 '개발 단계'에서 만드는 결과물은 결국 DLL이거든요.


따라서,
DLL에 breakpoint 넣어서 걸리게 하는 식으로 진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DLL debug에 대해서는 내용이 다양하며 많고,
또 여기 게시판 성격과 맞지 않아서, 여기에 쓰기에 좀 곤란하고요.^^;;;;;;;
해당 내용은 windows 개발 site나 다른 site에서 검색해 보시기 바랍니다.


P.S.
xcode의 경우, '개발 단계'에서의 결과물이
확장자가 'dylib'로 끝나는 공유 library(shared library)입니다만,
작동 원리는 windows의 DLL과 같습니다.

P.S.2
'개발 단계'에서는 결과물이 DLL이지만, 'shipping 단계'에서는 얘기가 달라집니다.^^;;;
'shipping 단계'에서는 exe, ipa, apk, ... 등 목표로하는 platform에 따라서,
결과물의 형태가 다양하게 변합니다.







Tag:
안기훈, Kee Hoon Ahn, Unreal, UDK, iPhone, iPad, app, 앱, iO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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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리다    친구신청

음 이건 제가 알려드릴꼐요~*

\Engine\Extras\UnrealVS\ 경로에 보시면 익스텐션이 있습니다.
물론 보통 2013을 사용할테니 적절한 버전을 설치하시고,

VS에서 확장 및 업데이트에서 활성화를 확인하시고, 도구 모음 창에서 UnrealVS를
표시하도록 바꿔주세요.

그리고 톱니바퀴 모양을 눌러서 리프레쉬 해주시면, 두가지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이 나타납나디ㅏ. 하나는 -debug그이고, 하나는 매크로로 이루어진 긴 ~~쌸랄라가 나타나는데, 여기서 그놈을 선택하시고 F5로 실행하시면, 디버거가 닫히지 않고 연결됩니다.

안기훈123    친구신청

오~ '-debug' flag~ @_@;;;
흠... 제가 참 복잡하게 살았네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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