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estion>
unreal engine의 source를 보고 있는 중.
source에 다양한 접두어가 보이는데, 접두어 F의 의미가 명확하지 하지 않음. ^^;;;;
접두어 F가 의미하는 건 무엇인가?
-------------------------------------------------------------
Answer>
아래 link는 unreal forum에서의 prefix에 대한 설명입니다.
https://forums.unrealengine.com/showthread.php?237-Type-Name-Prefix-Convention
아래 link는 answer hub에서의 prefix에 대한 설명입니다.
https://answers.unrealengine.com/questions/1728/ue4-beginner-c-questions.html
아래 link는 official document에서의 prefix에 대한 설명입니다.
https://docs.unrealengine.com/latest/INT/Programming/Development/CodingStandard/index.html
아래 link는 unreal wiki에서의 prefix에 대한 설명입니다.
https://wiki.unrealengine.com/Entry_Level_Guide_to_UE4_C%2B%2B
http://wiki.beyondunreal.com/What_happens_at_map_startup
link들을 모두 보시면, 아시겠지만,
'F is used for various things.' 또는 'some subsystems'
이런 식으로 표현할 뿐,
누구 하나 명확히 얘기할 수 있는 사람이 없습니다.^^;;;;;;;;;
어떤 이는 'the native name of structs (is prefixed) with an F'라고 얘기하기도 하지만,
FString이나 FName은 구조체(structure)가 아니라 class로 정의되기 때문에,
정확한 정의라고 볼 수 없습니다.^^;;;;;;;;
결론을 내리면, 접두어 F의 의미는
template나 interface가 아니면서..^^;;;;;
UObject, AActor, SWidget 중 어느 것과도 관련이 없는..-_-;;;;;;;;
다양한 모든 것들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_@;;;;;;;
Tag:
안기훈, Kee Hoon Ahn, Unreal, UDK, iPhone, iPad, app, 앱, iO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