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estion>
character가 smart phone을 들고,
여기저기 촬영하는 motion을 구현하려고 함.
그런데,
character가 20명이 있어서, 각각 3DS Max에서 attach 또는 link 거는 게 노가다 같아서,
아예, unreal에서 character와 smart phone을 import한 뒤에 구현하려고 함.
어떻게 접근하면 되겠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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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nswer>
'socket snapping'을 사용하시면, 쉽게 해결될 거 같네요.^^
unreal engine 3나 UDK 기준으로 설명 드리면, 아래와 같습니다.
1>phone과 character를 unreal editor의 level에 배치합니다.
2>'Menu->View->Enable Socket Snapping'을 켭니다.
3>phone을 click해서 선택하고, 그 다음에 character를 click합니다.
그러면, 어느 socket에 붙일 건 지 묻는 창이 뜹니다.
4>character의 손에 있는 socket을 선택하면, phone이 character의 손에 붙습니다.^^
unreal engine 4의 경우, Socket Snapping 켜는 게 좀 다릅니다.
https://docs.unrealengine.com/latest/INT/Engine/UI/LevelEditor/QuickSettings/index.html
위 link 참고하고요. 요약하면, UE4의 경우,
'Toolbar->Quick Settings->Enable Socket Snapping'으로 접근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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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기훈, Kee Hoon Ahn, Unreal, UDK, iPhone, iPad, app, 앱, iO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