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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 게시판] unreal editor에서 추가한 C++ class의 완전삭제방법 (0) 2014/08/01 PM 05:50
Question>

제가 unreal editor(unreal engine 4용)에서
'Add Code to Project'를 사용해서 class를 만들었습니다.

그런데,
이 class가 필요 없어서, project상에서 이 class file을 삭제 했는데
unreal editor의 'class view'에서는 계속 보이고 있네요.

참고로,
class 추가는 unreal editor를 통해서 한 것이고,
삭제는 visual studio에서 파일 삭제 했습니다.

그리고,
제가 못찾은건지 어떤지는 모르겠는데
문서쪽 찾아봤을때는 'class view' 관련 밖에 못찾았고
거기서는 'class 삭제하는 기능'은 따로 없더라구요.
(즉, unreal editor에 class를 삭제하는 기능이 없습니다.)

검색해보니
외국쪽에서도 질문 올라왔는데 저랑 똑같이 못찾고 있는 거 같네요.

-------------------------------------------------------------

Answer>

위 사항에 대해서 개인적으로 실험을 해 봤는데요.
결과가 좀 어이가 없네요.^^;;;;;


1> visual studio에서 지우고!!!!!! windows 탐색기에서도 지운 경우!!!!!!!!!
=>unreal editor의 class viewer에서 나타나지 않습니다!!!!!!!!!


2> visual studio에서 지우고!!!!!!!! windows 탐색기에서 안지운 경우.
=>unreal editor의 class viewer에서 보입니다.
rebuild해도 보입니다.^^;;;;;;;;;
rebuild한다고 해결되지 않습니다.^^;;;;;;;;;


3> visual studio에서 안지우고, windows 탐색기에서 지운 경우!!!!!!!!!!!!!
=>unreal editor의 class viewer에서 나타나지 않습니다!!!!!!
더 황당한 건, visual studio에 정보가 안지워 졌기 때문에 build error가 날 줄 알았는데,
error가 나지 않고, 정상 build가 됩니다.@_@;;;; (정확히 말하면, file이 없어서 그냥 skip합니다.-_-;;;)


님의 경우는 '2>'에 해당됩니다.
즉, visual studio에서는 지웠지만, 탐색기에서 안지운 경우,
unreal editor의 class viewer에 계속 나타납니다.


이 문제의 원인은 unreal editor가
project file을 해석해서 class 정보를 수집하는 게 아니라,
source 경로를 탐색해서 존재하는 C++ file을 분석해서 class 정보를 수집하기 때문에
이런 문제가 발생하는 걸로 보이고요.


answer hub에 문제를 제기하신 분들은 아마도
source path에 지우지 않은 source file 존재하거나,
이미 지운 class로 파생 class를 만들어서 정보가 꼬인 걸로 추정됩니다.


요컨데,
class를 지울 때는,
visual studio에서 지우고!!!!!! windows 탐색기에서도 지우면!!!!
(그리고, 파생 class와 관련 blue print class도 다 지우면!!!!)
문제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P.S.
class viewer에 '추가 기능'이 있다면,
상식적으로!!!!! '삭제 기능'도 있는 게 맞다고 봅니다.^^;;;;;







Tag:
안기훈, Kee Hoon Ahn, 언리얼, Unreal, UDK, iPhone, iPad, app, 앱, iO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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