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estion>
완다와 거상에 나오는 거신급 캐릭을 만들려고 합니다.
거신을 만들어야 하는데 어떤 문제점이 있을까요?
리소스 문제같은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제약 사항이 있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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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nswer>
H/W나 S/W적으로 문제는 없다고 봅니다.
다만, 일반적인 형태의 제작이 아니라서, 손이 많이 갈 거 같네요.^^;;;
예전에 '완다와 거상' 제작 과정이 공개되서 화제가 되기는 했죠.^^
http://chauchau0.tistory.com/1165224953
위 link 4분의 3 정도 부분에 보면 ,
'완다와 거상'에서 사용된 '변형 collision system'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습니다.^^
님이 원하시는 것과 유사하니까, 참고하시고요.
unreal로 처리한다면,
충돌 option이 켜져 있는 movable actor 다수를
거대 괴물의 몸에 심어서 구현해야 할 듯 싶네요.^^;;;;;
하지만, 이건 unreal의 일반적인 skeletal mesh의 제작과는 거리가 멀어서리..@_@;;;;
충돌 가능한 movable actor를 다룰 수 있는
특별한 형태의 tool을 만들어서
graphic part나 기획 part에 전달해 주는 게 업무효율에 좋을 듯 싶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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