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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 게시판] micro processor로 UDK game 제어하기 (0) 2014/08/06 PM 03:04
Question>

질문1:
졸업작품으로 UDK를 공부중인데요.
저희 작품이 마이크로프로세서를 이용해서 UDK게임을 조작하는건데..
하드웨어랑 UDK간 어떻게 연동을 시켜야 할까요...
UDK 스크립트내에 함수가 있나요?

질문2:
정말 감사합니다 !! 감도 안잡혔는데 그래도 값을 불러올수 있게는 됬어요.. ㅠㅠ
값이 중간중간 불안하긴하지만요...
근데 제가 마프가 컨트롤러 역활이 되게 하고싶은데 어떻게 해야할까요..
이게 제 생각은 실시간으로 값을 처리해야되니깐
PlayerTick함수에서 실시간으로 값을 받아와서 처리해야하는지..
아니면 혹시 키보드처럼 자동으로 일정범위의 값이 마프로부터 들어오면
exec함수가 실행되게 할 수 있나요 ㅠㅠ?
그니깐 간단히 말하면 그니깐 마프의 값을 키보드값이나 마우스값으로 대응시킬수 있을까요?
감이 안잡혀서 죄송하지만 한번더 부탁드립니다...

-------------------------------------------------------------

Answer>


답변1:
micro processor의 제어부분을 DLL로 만드신 다음에
아래 link를 참고하셔서 DLL과 UDK를 연결해 보시고요.^^
( 이걸 DLL binding이라고 합니다. )

http://udn.epicgames.com/Three/DLLBindKR.html

link 내용 하단에 DLL 연결과 관계된 sample의 source도 있으니까,
source 보시면서 성격에 맞게 DLL을 만드셔서, DLL binding을 하시면 해결되겠습니다.^^



답변2:
DLL측:
__declspec(dllexport) int GetMsgFromMicroProcessor()
{
int iRet;

iRet = ...;//micro processor가 명령하는 값입니다.^^

return iRet;
}


unreal s c r i p t 측:
class TestPlayerController extends PlayerController DLLBind( TestDLL );

dllimport final function int GetMsgFromMicroProcessor();

function TimerCheckMsg()
{
local int iMsg;

iMsg = GetMsgFromMicroProcessor();
switch( iMsg )
{
...//iMsg 값에 따라서 다양하게 unreal s c r i p t을 호출합니다.^^
}
}

event PostBeginPlay()
{
super.PostBeginPlay();

SetTimer( 0.05f, TRUE, nameof( GetMsgFromMicroProcessor ) );
}


unreal s c r i p t에 timer하나 만드시고, 그걸 TimerCheckMsg() 함수에 연결하신 다음에
주기적으로 GetMsgFromMicroProcessor() 호출해서, micro processor의 message를
확인해서 실행하는 부분을 만드시면, 결과적으로 micro processor가
unreal s c r i p t을 제어하는 효과를 구현하실 수 있습니다.^^







Tag:
안기훈, Kee Hoon Ahn, 언리얼, Unreal, UDK, iPhone, iPad, app, 앱, iO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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