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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 게시판] 처음부터 full screen으로 나오게 하는 방법 (0) 2014/08/17 PM 11:37
Question>

안녕하세요...
패키징후 게임 실행시켰을때 처음부터 전체화면으로 나오게 하는 방법좀
알려주세요....

-------------------------------------------------------------

Answer>

2가지 방법이 가능합니다.^^



1>GetGameUserSettings()를 이용하는 방법.
아래 link 참고해 주시고요.

https://answers.unrealengine.com/questions/51623/how-to-fullscreen-packaged-build.html

님의 game mode class를 AYourGameMode라고 했을 때, 아래와 같이 수정해 주세요.^^

void AYourGameMode::BeginPlay()
{
(..중략..)

if( GEngine )
{
UGameUserSettings *gus = GEngine->GetGameUserSettings();

gus->SetScreenResolution( FIntPoint( 1024, 768 ) );
gus->SetFullscreenMode( EWindowMode::Fullscreen );
gus->SetVSyncEnabled( true );
gus->ApplySettings();
}

(..중략..)
}

이외에도 link에 GameUserSettings.ini를 수정하는 방법도 있기는 한데,
('[님 project 위치]\Saved\Config'의 GameUserSettings.ini 를 아래와 같이 수정하는 방법)
해상도의 임의 선택 같은 다양한 조작이 힘들어서,
GameUserSettings.ini를 수정하는 하는 건 추천할만 하지는 않네요.^^;;;;;;

그리고, 위 방법은 unreal engine 4에서만 적용됩니다.^^



2>console command를 이용하는 방법.
아래 link에서 'setres'를 참고하시고요.

http://udn.epicgames.com/Three/ConsoleCommandsKR.html

아래 source처럼 수정하시면,
시작부터 1024 * 768의 full screen으로 시작하실 수 있습니다.^^

unreal engine 3(or UDK)의 경우:
class YourPlayerController extends PlayerController;

simulated event PostBeginPlay()
{
super.PostBeginPlay();

ConsoleCommand( "setres 1024x768f" );
}

unreal engine 4의 경우:
class AYourPlayerController: public APlayerController { (..중략..) }

void AYourPlayerController::BeginPlay()
{
Super::BeginPlay();

ConsoleCommand( TEXT( "setres 1024x768f" ) );
}

위 방법은 unreal engine 3, 4 모두 가능합니다.^^



상황에 맞게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Tag:
안기훈, Kee Hoon Ahn, 언리얼, Unreal, UDK, iPhone, iPad, app, 앱, iO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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