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estion>
질문1:
유니티에서 언리얼로 갈아타서 한지 별로 안됐는데 빌드하면 게임이 어디에저장되나요?
UDK 기준으로 답변바랍니다.
질문2:
죄송한데 한가지만더질문할께여
COMMANDLET 'UDK.exe CookPackages -platform=PC DM-Deck.udk sa.udk -multilanguagecook=INT' FAILED
이런오류가나타는데 제가보기엔 언어문제같은데 어디서 고쳐야할지 모르겠는데 혹시아시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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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nswer>
답변1:
개발단계에서는
unreal engine 3(or UDK)의 경우,
'게임이 어디에 저장된다'고 단순하게 말하기 힘듭니다.^^;;;;
C++, unreal s c r i p t은 [UE3 root]\Development\Src\ 밑에 저장되고요.
level, mesh, texture 같은 content는 [UE3 root]\UDKGame\Content\ 밑에 있는
udk, upk file에 저장됩니다.
config는 [UE3 root]\UDKGame\Config\ 에 저장되고,
기타 여러 가지 성격의 다양한 file들이 다양한 directory에 저장되기 때문에..^^;;;;;
개발단계에서
'게임이 어디에 저장됩니까?'라는 질문을 하신다면,
'여기 저기에 저장됩니다.'라고 얘기할 수 밖에 없습니다.^^;;;;;;;
배포단계에서는
UE3의 unreal frontend로 배포 file이 만들어 지며,
만들려는 platform의 성격에 따라서, 저장되는 위치가 틀려집니다.
iPhone game의 경우, 기기에 바로 집어 넣거나,
[UE3 root]\Binaries\IPhone\ 밑에 ipa(iPhone app 설치 file)를 생성합니다.
PC game 경우, 최종적으로 만들어진 install exe file이 [UE3 root]에 생깁니다.^^
개발단계와 배포단계, 그리고 목표 platform에 따라서,
'저장 위치'가 바뀐다는 점을 고려하시면서, 작업하시기 바랍니다.^^
답변2:
저는 아무 문제 없이 PC로 cooking 잘 되는데요.^^;;;;;
그리고,
님이 올리신 log를 봤는데, unreal frontend의 log가 아니네요.^^;;;;;
님이 올리신 log 8번째 줄을 보시면 아래와 같이 되어 있습니다.
Init: Command line: editor
이건 editor에서 실행한 거지 unreal frontend에서 실행한 게 아닙니다.^^;;;;
unreal frontend에서 실행하면 아래와 같이 찍힙니다.
Init: Command line: -novsync -seekfreeloading -Exec=UnrealFrontend_TmpExec.txt
즉, 님의 log는
unreal editor에서 game을 실행한 log라서, 문제를 분석할 수가 없습니다.^^;;;;;;;
다시 얘기 드리죠.
unreal frontend의 log를 올려 주세요.^^
P.S.
혹시, unreal editor 실행중에 unreal frontend를 실행했다면..^^;;;;;
( 이런 경우, unreal frontend의 log는 launch_2.log가 됩니다.^^;;;;;; )
unreal editor를 완전히 종료하시고,
unreal frontend를 실행해서 log를 만들어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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