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estion>
unreal engine 4에서
같은 project를 visual studio와 xcode로 같이 개발이 가능한지 알고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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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nswer>
저 같은 경우..^^;;;;
windows 환경과 visual studio로 개발하는 걸 우선으로 하고 있고요.
( 왜냐하면, 3DS max를 자유롭게 쓸 수 있어서요. mac은 3DS max가 없어서리..^^;;;;;;;;
게다가, maya는 mac용이 있기는 한데, 익숙하지가 않아서 꺼려지더라구요. @_@;;;; )
대신, mobile previewer의 해상도 설정을 iPhone/iPad의 해상도로 맞추어서,
개발하는 동안 여러 번 확인하면서 개발합니다.
그러다가, 1주일? 또는 필요가 발생했을 때?
그런 상황이 생길 때만, 개발한 부분(source와 asset)만 mac으로 전송해서
source는 xcode에서 build하고, asset은 unreal editor에서 migration해서 붙인 다음에,
실기(iPhone/iPad)에 올려서 확인하는 방식으로 개발하고 있습니다.
즉, 2가지 환경을 병행으로 개발하더라도,
아직까지는 큰 문제 없이 잘 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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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기훈, Kee Hoon Ahn, 언리얼, Unreal, UDK, iPhone, iPad, app, 앱, iO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