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estion>
일반적인 게임처럼 플레이를 하다가
조작이 일정시간동안 들어오지 않는다면 AI로 전환하여서 플레이를 하게하고 싶은데요
어떻게 해야할지 감이 잡히지를 않네요.. 어떻게 해야할까요..?
개인적으로는 BehaviorTree로 편하게 AI 조건들을 처리하고 싶은데.. 어떻게 방법이없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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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nswer>
BehaviorTree로 하는 방법은 해 보지 않아서 모르겠고요.^^;;;;
하지만, C++로 처리한다면, Possess()와 UnPossess()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님이 만드신 player controller를 class AYourPlayerController라고 하고,
님이 만드신 AI controller를 class AYourAIController라고 했을 때..^^;;;
님이 character를 조종하는 동안은
AYourPlayerController로 처리하시면 되고요.
일정시간동안 입력이 없다면,
님이 character를 조종하지 않을 때는 AYourPlayerController::UnPossess()를 호출시켜서,
player로부터 character의 조종 권한을 해제시키시고,
AYourAIController::Possess()를 호출시켜서, AI가 조종 권한을 갖도록 하시면 됩니다.
좀 더 자세히 알고 싶으시면,
class APlayerController, class AAIController, class AController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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