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estion>
언리얼4 라이트,포그에대해서 질문드립니다.
질문1:
라이트를을 안줬는데 라이트을 준것처럼 전맵이 밝게 보입니다.
그래서 라이트 1개를 검은색으로 주니
전맵이 어둡게 되더라구요..
층이나눠어져있는데도..
이걸 어떻게 고쳐야하는지모르겠습니다...
질문2:
포그효과를주면
전체적으로 효과가 나오더군요
단일포그가아닌
다른쪽에도 포그를주고싶은데
언리얼4에는 포그 볼륨이없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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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nswer>
2014년 10월 8일 기준으로
fog volume 사용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unreal engine 3(or UDK):
아래 link 참고하시고요.
http://udn.epicgames.com/Three/FogVolumesKR.html
link 내용대로, FogVolumeConstantDensityInfo나 FogVolumeLinearHalfspaceDensityInfo로
volume을 생성하셔서, 해결하시면 됩니다.^^
unreal engine 4:
아래 link 참고해 주시고요.
https://answers.unrealengine.com/questions/10464/fog-volume.html
https://answers.unrealengine.com/questions/53840/can-i-limit-atmospheric-fog-to-a-volume.html
현재, unreal engine 4에는 fog volume이 구현되어 있지 않다고 합니다.-_-;;;;;;
따라서, 아래 link 참고하시고요.
https://docs.unrealengine.com/latest/KOR/Engine/Actors/FogEffects/AtmosphericFog/index.html
https://docs.unrealengine.com/latest/KOR/Engine/Actors/FogEffects/HeightFog/index.html
내용대로, atmospheric fog, exponential height fog로 '전역 처리'하는 수 밖에 없습니다.
위 내용을 토대로 답변하면,
답변1:
player의 위치에 따라 fog의 변화를 주고 싶다면,
(즉, 지역적인 변화를 주고 싶다면,)
다수의 trigger volume을 배치해서, player가 위치한 volume에 따라서,
atmospheric fog, exponential height fog에 변화를 주는 방법 밖에 없습니다.^^;;;;
답변2:
2014년 10월 8일 기준으로
unreal engine 3(or UDK)는 fog volume이 지원되지만,
unreal engine 4는 fog volume이 지원되지 않습니다.-_-;;;;
아직, unreal engine 4가 해결 못한 숙제가 많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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