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estion>
질문1:
UDK s!crip에서 s!crip를 짜고 있는데
적이 폰의 총에 맞으면 그자리에 쓰러진다음 몇초 있다가 사라지는 형태로 구현하고 싶은데
지금은 적이 그냥 사라집니다.
적이 쓰러지도록 한는데 필요한 특정한 함수 나 스테이트 등이 있으면 알려주세요 ㅜ
질문2:
만약 UDK에서 제공하는 AnimTree를 사용한다면 Dying함수만 호출하도록 하면 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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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nswer>
답변1:
아래 link 참고하시고요.
http://udn.epicgames.com/Three/UnrealS criptStatesKR.html
(스크립 부분 글자가 깨지네요.T_T 공백을 제거한 주소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source로 참고하시고 싶으시면,
'state Dying'이나 'GotoState( 'Dying' );'을 중심으로 검색해 보세요.^^
간단하게 정리하면,
dead motion을 만들어서 anim tree에 넣으시고,
이걸 'Dying'이라는 state 함수 호출할 때, play되게 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실상해보면 말처럼 쉽지는 않을 겁니다.^^;;;;;
unreal engine의 'Dying'이 이해하기 난해하시면,
님이 직접 님만의 state 함수를 만드셔서,
(예> MyPlayerDying, ... )
이 state 함수 호출시, 죽는 motion을 play하는 식으로
해결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봅니다.^^
답변2:
state 함수는 말 그대로 state를 바꾸어 주는 함수고요.
죽는 motion이 play되려면,
PlayAnim() 같은 함수로 명시적으로 호출해 주셔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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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기훈, Kee Hoon Ahn, 언리얼, Unreal, UDK, iPhone, iPad, app, 앱, iO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