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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 게시판] 지정된 시간에 mesh type emitter 멈추게 하기 (0) 2015/04/03 PM 01:03
Question>

케스케이드 메쉬 타입 이미터 에서 로테이션을 줬습니다
제가 원하는건 0 ~1 까지의 시간에서 0에서 0.5 까지만 돌고
0.5 부터 1 까지는 멈춘상태였으면 하는데 계속 도네요..
이걸 멈추게 하는 방법좀 알려주세요ㅠ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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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nswer>

mesh type에 'Rotation/Life'가 적용되는 지 확실치가 않네요.
( 제가 알고 있기로는 적용이 안되는 걸로 알고 있는데..^^;;;; )


만약에 mesh type에도 'Rotation/Life'가 적용된다면,
찬찬님 말씀대로 'Rotation/Life'로 접근하는 방법도 괜찮습니다.


https://docs.unrealengine.com/latest/KOR/Engine/Rendering/ParticleSystems/Reference/Modules/Rotation/index.html#rotation/life


대신에 위 방법을 된다면, 'Init Mesh Rotation Rate'는 지워 줘야 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정해진 시간에 '회전'이 멈추는데, '회전율'이 방해가 되기 때문입니다.


제 생각에는 'Mesh RotRate*Life' 또는 'Mesh Rot Rate Over Life'를
이용하는 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https://docs.unrealengine.com/latest/KOR/Engine/Rendering/ParticleSystems/Reference/Modules/RotationRate/index.html#meshrotrate*life


'Rotation/Life'와 비슷하지만, 위 방법은 회전율에 그대로 영향을 주기 때문에
'Init Mesh Rotation Rate'는 지우지 않아도 됩니다.


아무튼, 위에 써진 거 다 적용해 보시면, 답을 찾으실 거라고 생각됩니다.^^







Tag:
안기훈, Kee Hoon Ahn, 언리얼, Unreal, UDK, iPhone, iPad, app, 앱, iO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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