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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 게시판] play 중에 생성되는 character에 기본값 적용하기 (0) 2015/04/03 PM 01:11
Question>

UE4의 blue print로 game을 만드는 중이고요.
play 중에 character를 생성하려고 하는데,
construction s c r i p t에서 설정한 character의 기본값이 적용이 되지 않고 있습니다.
이 문제를 어떻게 해결해야 할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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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nswer>

'play 중에 character를 생성한다'는 얘기는
'아직은 character가 level에 존재하지 않는다'는 얘기고요.
이런 경우에는 construction s c r i p t으로는 기본값 설정을 할 수 없습니다.^^;;;;


이 문제는 2가지 방법으로 해결이 가능합니다.

1>character에 대한 class의 생성자 수정하시거나 AActor::BeginPlay()를 계승한 함수를 수정해서
님이 원하시는 설정을 적용합니다.

2>일단 character를 생성하신 후에 검색으로 생성한 character를 찾아내서
님이 원하시는 설정을 적용합니다.


'1>'의 경우, C++로만 가능하고요.
'2>'의 경우, C++와 blue print 모두 가능합니다.
님의 상황이라면 '2>'로 접근하시는 게 수월하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P.S.
'2>'에서 얘기하는 '검색'은
blue print가 제공하는 iterator로 접근하시기 바랍니다.







Tag:
안기훈, Kee Hoon Ahn, 언리얼, Unreal, UDK, iPhone, iPad, app, 앱, iO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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