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SD건담 캡슐파이터 입니다.
6월 16일 밸런스 및 오류사항 패치 관련 안내 입니다.
아래 내용을 참고하셔서 게임 이용에 불편이 없으시길 바랍니다.
▶ 점검 시간
6월 16일 08:00 ~ 13:00 (5시간)
▶ 밸런스 조정 사항
1. 스킬 관련
- 신규 스킬
<앤듀미온의 매> : 체력이 50% 이하일 때 모든 아군 방어력 증가, 재장전 속도 상승
(단, 자신은 재장전 속도만 상승)
2. 밸런스 수정사항
- 스킬 관련
<스피드 업> 스킬을 보유한 유닛을 모두 <기동성 업> 스킬로 일괄 변경
해당 유닛 : <건담 MK-II (에우고)>, <네모>, <데난 게>, <돔 트로펜>, <디제>, <릭 돔II (히트 사벨)>, <바쿠>,
<샤이닝건담>, <스타크 제간>, <스트라이크 대거>, <유니온 플래그 (CU)>, <자쿠I>, <조노>,
<즈곡크>, <즈곡크(CU)>, <진 하이메뉴버>, <짐 커맨드 (우주전사양)>, <캠퍼>, <파워드 짐>,
<파워드 짐(CU)>
<민첩성 업> 스킬을 보유한 유닛을 모두 <기동성 업> 스킬로 일괄 변경
해당 유닛 : <0 건담>, <건담 로즈>, <건담 샌드록 개량형>, <건담 시작 3호기 스테이멘>, <게이츠 (수리장비)>,
<겔구그>, <노벨 건담 버서커모드>, <다기 이루스>, <데난 존>, <라이징 건담 (수리장비)>,
<리겔구 (미사일 런처)>, <메타스>, <블레이즈 자쿠 워리어>, <스트라이크 건담>,
<스트라이크 대거 (CU)>, <슬래시 자쿠 워리어>, <앗시마>, <어스트레이 골드아마츠>,
<어스트레이 골드프레임>, <어스트레이 레드프레임>, <에어리즈 (CU)>,
<유니온 리알도 (탈리비아군 컬러)>, <유니온 플래그>, <유비 건담>, <자우트 (CU)>,
<자쿠III (구문빔포)>, <지옹>, <짐 스나이퍼II>, <티에렌 (우주형)>, <하이잭 (빔 라이플)>,
- 유닛 관련
<노이에 질> : 무장 변경 전 퀵 스텝 속도 상향
무장 변경 전 1번 무기 공격 속도 상향, 데미지 하향
무장 변경 전 2번 무기 타격 횟수 상향, 재장전 속도 하향
무장 변경 전 3번 무기를 돌진 계열 격투 무기로 변경
무장 변경 후 1번 무기 공격 속도 상향, 데미지 하향, 재장전 속도 하향, 재장전 방식 변경
<데스티니 건담> : 무장 변경 후 1번 무기 판정 범위 상향
<빅 잠> : 베테랑 스킬 변경 (공격력 업 -> I필드)
에이스 스킬 변경 (I필드 -> 도즐의 자존심)
<건담 시작 1호기 풀버니언> : 2번 무기 공격 속도 상향, 쿨타임 상향
<어스트레이 레드 프레임> : 3번 무기 재장전 속도 상향
<어스트레이 블루세컨드L> : 3번 무기 재장전 속도 상향
<어스트레이 레드프레임 개량형> : 3번 무기 재장전 속도 상향
<블루 데스티니 2호기> : 3번 무기 데미지 하향
<블루 데스티니 3호기> : 베테랑 스킬과 에이스 스킬 순서 변경
2번 무기 데미지 하향
3번 무기 데미지 하향
<자쿠III (구문 빔포)> : 2번 무장 공격 속도 상향
3번 무장 공격 속도 하향
<리젤> : 가변 전 3번 무기 데미지 하향
가변 후 1번 무기 재장전 속도 하향, 공격 속도 하향
<구프 커스텀(노리스 팩커드 탑승기)> : 2번 무기 데미지 하향
<건담 Ez8 (극중 버전)> : 무장 변경 후 1번 무기 데미지 하향, 특수 기능 삭제
무장 변경 후 2번 무기 데미지 하향, 사거리 하향, 잔탄 하향
<아프사라스I> : 체력 하향
2번 무기 재장전 속도 하향
3번 무기 재장전 속도 하향
<죠니 라이덴전용 고기동형 자쿠II> : 스킬 발동 조건 변경 ( 체력 70%이하 발동 -> 50% 이하 발동)
<신 마츠나가전용 고기동형 자쿠II> : 스킬 발동 조건 변경 ( 체력 70%이하 발동 -> 50% 이하 발동)
<딘> : 3번 무기 판정 방식 변경
(기존) 발포 즉시 스플래쉬 범위 판정 -> (변경) 탄환 발사후 탄환이 명중하였을 때 스플래쉬 범위 판정
(예) (기존) 캠퍼의 샷건과 동일한 판정방식 -> (변경) 백식의 클레이 바주카(산탄)과 동일한 판정 방식
<딘 (라우 루 크루제 탑승기)> : 스왑 모션 삭제, 체력 하향, 방어력 하향
1번 무기 공격 속도 하향, 전진 거리 하향
2번 무기 데미지 하향, 판정 방식 변경
(기존) 발포 즉시 스플래쉬 범위 판정 -> (변경) 탄환 발사후 탄환이 명중하였을 때 스플래쉬 범위 판정
(예) (기존) 캠퍼의 샷건과 동일한 판정방식 -> (변경) 백식의 클레이 바주카(산탄)과 동일한 판정 방식
3번 무기 데미지 하향, 재장전 속도 하향, 사거리 하향, 쿨타임 하향, 공격 속도 하향
<시구 (라우 루 크루제 탑승기)> : 1번 무기 공격 속도 하향
2번 무기 데미지 하향
3번 무기 데미지 하향, 공격 속도 하향
<스타크 제간> : 기동력 하향
<릭 돔 II (히트 사벨)> : 기동력 하향
<<진> 유비 건담> : 1번 무기 공격 속도 하향, 데미지 하향,
3번 무기 데미지 하향
- 유닛 명칭 관련
<바쿠>, <바쿠 (2연장 레일건)>, <바쿠 (CU)> : 유닛 영문 명칭이
▶ 버그 수정
1. 버그 수정사항
- 게임 대기방에서 채팅 중에 게임이 스타트되면 게임이 종료되던 현상 수정
- <볼> : 수면 호버링이 적용되지 않던 현상 수정
-
(실제 실드 모델링이 있는 후면으로 변경)
- <건담 시작 3호기 (폴딩 바주카)> : [스테이멘] 상태의 필살기 연출 중 첫 타격의 바주카 포탄 모델링이
나오는 위치가 잘못되어 있던 현상 수정
- <어스트레이 레드프레임>, <어스트레이 골드프레임> : 1번 무기 선택 시 백팩의 빔 사벨 손잡이 모델링이
사라지지 않던 현상 수정
- <리본즈 건담> : 백팩 중앙 부스터 이펙트 추가, [리본즈 캐논] 모드 시 대형 핀 팡의 각도를 수직으로 수정
- <더블오 라이저> : [GN 소드III]모드에서 필살기 사용 후 GN 소드III의 모델링이 겹쳐 보이던 현상 수정
2. 유닛 2D 이미지 수정 사항
- 마이룸에서 출력되는 유닛 2D 이미지의 색상이 너무 어두웠던현상, 사이즈가 안 맞던 현상 등을 일괄 수정
해당 유닛 : <양산형 건탱크>, <건담 시작 3호기 (폴딩 바주카)>, <아프사라스I>, <가자우트>,
<진 (중폭격용 D장비)>, <딘 (라우 루 크루제 탑승기)>, <세라비 건담>, <가뎃사 (리바이브기)>,
<더블오 건담>, <에어리즈 (CU)>, <게이츠 (지휘관용)>, <헤비건>
업데이트 내용을 확인하셔서 보다 즐거운 SD건담 캡슐파이터 되시기 바랍니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