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릉빈가]
접속 : 4350   Lv. 55

Category

Profile

Counter

  • 오늘 : 102 명
  • 전체 : 187342 명
  • Mypi Ver. 0.3.1 β
[정보] 아이들 눈을 BoA요~~ (2) 2012/08/22 PM 03:51

아래 내용은 우리 아이들이 다니는 어린이집에 제가 올린 글을 들고 왔습니다.

여기 루리웹에도 아이들 부모님이 많던데 한번 보시라고 올려봅니다~




1. 아이들의 눈



흔히 잘못 생각하는 것 중 하나가 아이들의 모든 부분은 엄마 뱃속에서 완전히 다 만들어져서 나오고



그것이 커갈뿐이다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거의 대부분은 그렇습니다만 몇몇 부분은 그렇지 않습니다. 뇌와 눈이 그 부분입니다.



특히, 많은 분들은 아이들 눈이 완전히 만들어졌다고 생각을 하시지만 아이들의 눈은 만 6세정도까지 계속 성숙하고 있는 단계입니다.



그러기에 아이들이 처음 태어날때 눈을 감고 태어나고, 태어나서 처음 느끼는 강한 빛이 두렵고 눈에 통증을 느낍니다.



그리고 얼마간 사람들과 눈을 못마주치는 한편, 색의 구별도 완전하지 않죠.



어떤 사람은 아이들이 다른 곳을 뚫어지게 쳐다본다고 해서 아이들이 귀신을 본다는 둥의 얼토당토않은 말을 하곤 합니다.



이것은 아이들의 눈이 완전하지 않고 뇌의 정보처리능력이 완전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2. 아이들에게만 생기는 암



위에 언급했다시피 아이들의 눈은 계속 성숙하고 있는 단계입니다. 그렇기에 아이들에게만 특이적으로 눈에 암이 발생합니다.



조금 드문 암이긴 하지만 "retinoblastoma (RB)"라고 불리는 암입니다. 이것은 만6세 미만의 아이들 눈에만 생기는 암이며



희귀하게 만9세 아이에게 발생했다는 보고도 있습니다. 이 암은 눈 내부 물체의 상이 맺히는 망막이라는 곳에 생기는 암이며



치료는 초기 발견시에는 약물로 치료하고 후기엔 안구를 적출해내는 방법을 사용합니다.



하지만, 이렇게 치료를 하더라도 반대쪽 눈도 다시 생기는 경우가 많으며 예후도 그다지 좋지 않은 나쁜 암입니다.



바로 뇌로 전이를 하는 경우가 있기때문이죠.



이런 더러운 질병이 아이들에게만 생긴다니 마음이 아픕니다.







3. 조기 진단



다행이 이 암은 조기 발견하기 쉬운 암이라 정말 다행입니다. 그 방법을 한번 봅시다.



위에 언급햇듯이 아이들의 눈을 자주 봐줍니다. 특히, 형광등 아래서 보면 더욱 잘 보입니다. 암이 어떻게 보이냐구요? ㅎㅎ



이 암은 아까 말햇듯이 망막에 생기는 암입니다. 망막은 물체의 상을 맺는 부분입니다. 그렇게에 망막엔 여러 색소들이 굉장히 많이 있습니다.



이 암으로 인해 망막 세포는 미친듯이 증식하여 엄청 많아집니다. 그래서 망막이 부풀어오르죠.



아이들 눈을 볼때 잘 보면 검은 자위를 봅니다. 자세히 보면 검은 자위도 2로 나뉩니다. 가장 중간에 있는 동공 (가장 검은곳)과 그 주변을 둘러싼 홍체.



암의 기미가 보이는 눈은 동공이 다른 쪽눈과 달리 형광색 혹은 무지개색으로 보입니다. (그림 참조)












만약 아이의 눈 색이 좌우가 다르면 바로 동네 안과보다는 대학병원급으로 가시는게 시간 절약을 할 수 있을겁니다.















저는 한달에 한번 정도는 꼭 형광등 아래에서 무릅위에 아이들을 눕혀 눈을 찬찬히 살펴봅니다.



우리 루리웹 부모님들도 혹시나 모를니 아이들의 눈을 살펴주세요.



덤으로 이제 조금 커버린 아이들을 어릴때 생각하면서 눕혀 이런 저런 이야기하며 노는것도 즐거우리라 생각됩니다.





날이 많이 흐립니다. 운전하시는 분들은 늘 안전운전 하시고 좋은 하루되세요~

신고

 

KRADLE    친구신청

좋은 정보 알아갑니다

제비꽃가루    친구신청

글쿠나... ㅇㅇㅇ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