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youtube.com/watch?v=toB5pJoe4Oo
위 링크 댓글 중 하나가 제일 설명을 잘해놓은 글 같네요.
----------------------------
위 링크에서 퍼온글입니다.
지금 왜 브걸이 뜬금없이 역주행하냐고 묻는 댓글이 보여 설명드립니다.
너무 길어질 것 같아 최대한 짧게 설명드리지만 그래도 깁니다..이 노래는 군대에서는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유명한 곡(왜 그런지 추후 설명드림)이었고 매니아들 사이에서도 숨은 명곡으로 알려져 있던 곡인데 영세소속사의 매니지먼트 폭망으로 묻혔던 곡입니다.근데 아이돌 댓글편집영상을 올리는 유튜버 비디터가 브걸의 국군위문공연 댓글영상을 올렸고 현역과 예비역들의 검색이 증가하면서 유튜브 알고리즘에 포착돼 조회수가 폭증한거죠.
브레이브걸스는 무려 10년전에 데뷔한 그룹이며 다수 멤버들이 활동이 힘들고 인기를 얻지 못하자 견디지 못하고 탈퇴했고 지금 멤버들은 2016년 2기 멤버들인데 마지막까지 남은 민영,유정,유나,은지 4명의 멤버로 충원없이 지금까지 활동했습니다.이 멤버들조차 벌써 6년차 걸그룹이죠.용감한형제가 대표로 있는 기획사에서 트레이닝 받고 용형이 직접 프로듀싱하며 데뷔한 멤버들이라 지금까지 발표한 7곡이 모두 노래도 좋고 멤버들도 실력이 상당한데 계속 인기를 얻지 못하고 제대로 된 평가를 못받는다는 안타까움이 브걸을 알고 있던 군인들과 매니아들 사이에서 수년간 지속돼 왔습니다.사실 용형이 엄청난 작곡가이자 입지전적인 인물이지만 기획사운영과 관련해서는 본인도 배우는 과정이라고 방송에서 밝히기도 했고 메니지먼트에 여러모로 아쉬운 점이 많았습니다.
(이 영상에 실력을 가지고 지적하는 분들이 계신데 라디오 스튜디오의 라이브영상등을 찾아보시면 멤버전원의 보컬실력이 상당하며 메보 민영은 아무리 박하게 쳐도
걸그룹 전체에서 보컬 TOP10 안에는 무조건 드는 라이브실력을 갖고 있다고 개인적으로 판단합니다.이런 실력파 메보를 두고 복면가왕같은 인지도를 올릴 좋은 무대를
지난 5년간 한번도 출연시키지 못한(않은) 것도 이해되지 않고 소속사의 매니지먼트 역량이 많이 부족하다고 느낍니다.)
어쨌든 브걸이 작년말 운전만해로 무려 3년만에 컴백했을 때 멤버들은 더이상 기회가 없을 것을 직감하고 컴백방송을 준비하던 방송국 대기실에서의 브이로그에서 슬픈 표정으로 마지막 활동이 될수도 있다고 생각하며 후회없이 무대에 임하려고 한다고 얘기하죠..꿈을 향해 연습생부터 6년 넘게 달려왔는데 돈한푼 못벌고 고생만하다가 대중에게 인식될 기회조차 없이 은퇴하게 될지도 모른다는 생각에 브걸의 오래된 팬들은 많이 안타까워했죠.브걸은 활동기간 계속 적자였기 때문에 그동안 정산을 한번도 받지 못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고 현역걸그룹임에도 좁은 숙소에서 생활하며 대학(지금은 물론 졸업했습니다)을 대중교통을 이용해 통학했습니다.
브걸이 공백기에 무얼했느냐?사실 그건 공백기가 아니었습니다.군위문공연은 연차있는 걸그룹은 출연하지 않으며 신인걸그룹조차 약간의 인지도만 쌓이면 출연을 거부하는 전혀 돈이 안되는 - 행사비가 200만원인데 스텝과 가수가 움직이는 비용,헤메코비용조차 안나오며 대부분 오지라 체력소모도 큰 적자나 다름없는 행사인데 무려 올해초까지 수년간 브걸은 국방부의 위문공연 섭외요청을 전부 수락하며 지속적으로 군위문공연을 다녔습니다.노래가 좋은데다 무대에서 최선을 다하고 라이브실력도 있고 위문공연 요청을 거부하지 않아 접할 기회가 상대적으로 많았던 군인들 사이에서는 당연히 지속적으로 엄청난 인기를 끌게 되어 군통령이라는 별명까지 얻게 됐습니다.
(브걸은 군위문공연을 가면 어떤 걸그룹이던 본인들처럼 크게 응원해주는 줄 알았는데 유명걸그룹이 대거참석한 2017년 드림콘서트 당시 관객으로 왔던
휴가군인들이 본인들 무대에 가장 큰 환호성을 보내 그게 아니라는 사실을 알았다면서 국군장병들에게 특별한 고마움을 표하기도 했습니다.)
브걸은 서울에서 왕복 12시간을 걸리는 최전방 백령도의 해병대에 운무가 껴서 배가 출항하지 못하자 취소하지 않고 대기하면서까지 찾아갔고 함안의 군부대는 도착하자 폭우가 쏟아지는 상황에서도 웃으면서 무대에서 최선을 다해 위문공연 하기도 했죠.국군티비 공연영상만으로 교차편집 영상을 만들수 있는 아이돌그룹은 우리나라에 브걸밖에 없습니다..이런 상황에서 비디터님의 영상이 폭발하자 사람들이 알고리즘으로 연결된 브걸의 다른 동영상을 보고 연쇄적으로 감동받아 쌓여있던 장작에 기름을 끼얹은 겁니다.게다가 브걸에 대해 알아볼수록 멤버들 고생한 얘기와 위문공연이나 지인과 관련된 미담이 쏟아져 나와서 역주행이 폭발한 겁니다.
덧붙이자면 4명의 멤버들은 활동중 불화설이 한번도 없었고(6년차 무명걸그룹으로 서로를 의지해 왔다는게 그 증거입니다)역주행 사태가 벌어지자 멤버의 학교동창이 브걸의 인성에 대한 칭찬과 많은 응원을 바라는 댓글을 남겨 훈훈한 감동을 주기도 했습니다.퇴사한 전직매니저는 개인 SNS에 다이어트중이라 브걸멤버들이 밥을 먹지 못하는 상황에서도 본인의 음식을 챙겨줬고 항상 배려해줬다며 정말 잘되기를 응원한다는 메시지를 전하기도 하는등 요즘 연예인 학폭논란과 장기간의 판데믹으로 지쳐있던 사람들에게 작은 휴식처가 돼 준 것이고 멤버 개개인의 매력적인 이력들이 속속 알려지며 지속적으로 역주행을 부추겼습니다.
예를 들어 꼬북이로 불리는 멤버 유정의 KBS리포터 이력과 맥심의 베스트 베이글녀 수상같은 재밌는 일화와 회사 스텝들이 뭔가 억세보이고 부자연스러워 보이는 허접한ㅜㅠ 메이크업을 하고 나온 은지의 노메 학교브이로그같은 영상에서의 깜짝놀랄만한 미모와 대비되는 숭둥순둥함같은 거..찾아볼수록 매력적인 부분이 계속 발견되니 역주행의 강도는 더 커지고 댓글의 대부분이 진심으로 응원하고 잘되길 바라는 글들로 도배가 된 것이지요.
저도 개인적으로 응원하는 상황이라 무작정 악플을 다는 사람들을 보니 마음이 안좋아져 설명을 드리게 되었는데 너무 길어질 것 같아 여기까지만 하도록 하겠습니다..
----------------------------
수중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