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나마 코로나라도 잡히면 금리올리고
시장에 풀린돈 조이고 할텐데
오미크론 나타나서 더힘들어지니
정부에서 시장에 돈풀수밖에 없음
당장 이재명 윤석열 누가 당선되도
자영업자 손실 100조보상 얘기중인데
저런돈 풀리면 또 상승장옴 ㅋㅋ
--------------------------------------------------
1. 금리를 결정하는 중요 요인중 하나는 물가입니다. 물가가 너무 오를것 같다라고 한다면 금리를 올려서 잡아야 합니다. 금리로 물가를 안잡으면 환율 박살나면서 외국인들 주식 빼서 환전해서 나갑니다. 홍남기가 가끔 기자들 불러서 '우리 건전하다'라고 하는게 '건전하니까 니들 돈 더빌려도 된다'가 아니라 '외국인 형님들 제발 나가지 마세요'라고 사정하는것입니다.
2. 돈을 풀었더니 인플레가 발생하는 징조들이 나타났습니다. 델타변이 나타났을때는 미국은 '돈을 무차별적으로 풀어서' 때려잡겠다고 했습니다. 오미크론 나타났을때는 미국은 '열심히 잘' 때려잡겠다고 했습니다. 이제 돈을 못푸는거죠. 인플레이션 낌세가 나오면 돈을 풀 수 없습니다. 지금 파월이가 '일시적 인플레' 언급했던것 때문에 개 까이고 있습니다. 그 울분으로 매파로 흑화하셨습니다. 미국형님들 내년에 살벌하게 금리 올릴 예정입니다. 개도국은 그거 따라가려다 뒤질겁니다.
3. 이재명,윤석열이는 당선되기 위해서 아무말 대잔치를 하고 있습니다. 당선되고 나서 손실보상 언급하면 홍남기,이주열,고승범이 합체공격을 해서 막아낼겁니다. '마음만은 풀고 싶은데 아쉽네'라고 하면서 꼬리 내리겠죠.
4. 내년 대출 빙하기가 올 예정입니다. 빙하기 동안 자기 자리 버티면서 한사이클 넘기면 됩니다.
5. '금리 올리면 많은 사람이 죽는데요?' - 네. 안올리면 국가가 죽습니다. 대한민국을 살리기 위해 거름이 되어주시면 됩니다. 주택 보유 여부와 상관없이 대출이 많으면 죽는겁니다. 신대로 연명하던 자영업자도 다 내몰리게 됩니다. 전세자금대출 크게 끌어놓은 분들도 토나올 수 있습니다.
6. (추가내용입니다.) '중금리대출에 인센티브를 주겠다'라는 내용이 있습니다. 빙하기에 얼어죽지 않도록 길을 하나 터줬습니다. 중금리대출에 몸을 팔아서 식량을 사면 됩니다. "우리가 어찌 우리의 토지와 함께 주의 목전에 죽으리이까 우리 몸과 우리 토지를 먹을 것을 주고 사소서 우리가 토지와 함께 바로의 종이 되리니 우리에게 종자를 주시면 우리가 살고 죽지 아니하며 토지도 황폐하게 되지 아니하리이다 (창세기 47장 19절)"
살아 남으면 되는거죠. 잠깐 쉬어가는 페이지라고 생각하시고.
쉬어가는 페이지면 등락폭이 적겠죠? 집값은 별로 안떨어질겁니다.
그런데 동굴속에서 빙하기를 버틸 총알이 없다면 얼어죽는거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