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적으로 웹소설 분야에서 이용자 측면에서의 AI를 어떻게 더 잘 활용할 수 있을까 하는 고민을 계속 해보고 있음.
앞서 Gemini Gems 를 통해서 번역 Gem을 세팅하고 그것을 docs 옆에 열어서 바로 본문 번역 및 링크 및 요약을 표현하도록 하였음.
Gemini에게 대화 내용을 얻어내기도 하고.
해당 내용을 가지고 NotebookLM 에게 물어서 필요한 정보를 얻어옴.
필요하면 번역된 내용을 요약해달라고 하고 있고.
제공된 소스를 바탕으로 『가열한 성녀님』의 전체 스토리를 요약해 드립니다.
[소환과 숙청, 그리고 계약] 마수 대량 발생으로 멸망 위기에 처한 레스트위크 왕국은 최후의 수단으로 이세계에서 성녀를 소환합니다. 에도 시대 일본의 음양사 가문 영애인 '카나'는 영문도 모른 채 소환되지만, 원래 세계로 돌아갈 수 없으며 그곳에서의 존재조차 지워졌다는 사실을 듣고 격분합니다. 카나는 이를 '납치'로 규정하고, 자신을 소환한 국왕 제임스 4세, 제2왕자 알톤, 측실 트리샤를 자신의 신수(여우)인 주왕과 화왕을 시켜 그 자리에서 처형해 버립니다. 제1왕자 윌리엄 또한 죽을 위기였으나, 왕비 샤이라가 자신의 목숨을 바치려 하자 카나는 그 모성애를 인정하여 윌리엄을 살려줍니다. 대신 그에게 '혼박고의 술'을 걸어 자신의 생사와 운명을 같이 하는 절대적인 '말(종)'로 만들어버립니다.
[성녀로서의 행보와 음모의 발각] 이 세계에서 살아갈 기반을 다지기로 한 카나는 성녀로서 마수 토벌에 나섭니다. 그녀는 마수 발생의 원인이 자연적인 것이 아니라, 누군가가 고의로 심어놓은 '고독(저주 항아리)' 때문임을 간파합니다. 카나는 윌리엄, 기사단장 비튼 등과 함께 클러치필드, 도킨스 등 각 영지를 돌며 신기(神器)와 진언을 사용해 마소 웅덩이를 정화하고, 부패한 귀족과 신관들을 응징합니다. 이 과정에서 모든 사태의 배후에 제국과 내통하여 왕위를 노리던 막스웰 아크라이트 공작이 있음이 드러납니다.
..................... 더 뒤는 네타가 될테니 생략.
그런데 NotebookLM은 어떻게 보면 문서 기준의 보고서를 만드는 전문가 영역이라서 이미지쪽 가져오는데 아직은 무리가 있는 것으로 생각됨.
Gemini Gems 의 지식에 여러 문서를 넣어서 만들어보지 않았는데 시도를 해봐야 할 것 같음.
나중에 NotebookLM과 나노바나나(이미지를 자료에 포함 및 해당 이미지 응용)가 합쳐지는 순간 이것도 대격변이 온다고 보여짐...
예를 들어서 인포그래픽을 만드는데 자료에 코믹스 몇편을 넣어서 등장인물들을 인식시키고 해당 캐릭터가 나와서 설명하도록 지시하면....
아무튼 취미생활이 좀 더 풍성해지는것 같은데 돈냄새가 나는게 있으려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