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사신콜라 MYPI

불사신콜라
접속 : 3293   Lv. 60

Category

Profile

Counter

  • 오늘 : 9 명
  • 전체 : 5068 명
  • Mypi Ver. 0.3.1 β
[기본] 지금 현재 과열된 인터넷 상의 분위기가 걱정된다. (1) 2012/04/12 AM 03:01
이번 선거가 확실히 다른 때보다도 말이 많이 나오기는 합니다만, 이번에 나오는 말들은 뭐랄까 매우 특별하군요.

그야말로 완전 20대 개새끼론을 부활시키고 있습니다... 이러한 말하고 있는 저도 20대이고, 투표 같은 경우에는 비록 부재자투표를 했지만 그토록 많은 사람들이 원하시는 민X통X당을 찍지 않았기 때문에(그렇다고 새X리당도 안찍었습니다.) 이러한 말을 혹시라도 보시는 분들께서는 "이녀석 지금 뭔 헛소리를 지껄이냐"는 말도 하시겠죠. 그러므로 제가 한번 질문해보겠습니다.


1. 20대 투표율이 20% 중후반이었다 라는 근거가 도대체 어디에서 나왔습니까? 물론 나중에 정확한 기록이 나오겠고, 그때도 당연히 투표율 엄청 낮겠지만 적어도 이글을 작성하는 시점에서 연령대별 투표율에 관한 공식 자료는 전혀 없습니다만? 출구조사? 출구 조사는 매번 틀립니다. 뭐 틀린다고 해도 정말정말 무지 많아봐야 10% 내외의 차이이긴 합니다만, 적어도 그러한 부정확한 조사를 근거로 20대 투표율이 낮았다 라고 주장하는 것은 논리적으로 맞지 않는다고 봅니다.


2. 만약에 20대 투표율이 70%, 아니 그럴일은 절대로 없겠지만 100%였다고 쳐봅시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선거 결과가 지금하고 비슷했다면 당신들은 어떠한 반응을 보이겠습니까? "아! 드디어 20대가 정치에 참여하려고 하고 있구나!"라고 감탄해주겠습니까? 천만에요. 당연히 "20대 개새끼들, 도대체 어떤 썩을 머리를 가지고 있길래 이딴 놈들에게 표를 던져? 차라리 투표하지 말라!" 라는 의견이 나올거 안봐도 블루레이입니다. 지금 인터넷 상에서는 겉보기에는 그저 투표율을 이유로 20대들을 매도하고 있습니다만, 그러한 의견들을 샅샅이 다 살펴보니 자신이 원하는 결과가 안나왔으니까 그냥 씹히고 있던 20대들을 덩달아 씹고 있는 것으로밖에 보이지 않습니다.


3. 10대분들께서 현재 20대분들을 아주 신나게 씹고계십니다만은 무럭무럭 자라서 투표권을 가지게 된다면 전부 투표하러 가실 거죠? 이 질문은 제가 썼어도 좀 많이 억지스럽습니다만, 그렇게까지 20대를 까고 계신 10대분들 명심하세요. 당신들도 몇년 후면 곧바로 20대로 되고 특히 현재 고등학생이신 분들께서는 바로 다음 대선에서 선거권을 가지게 됩니다. 정말 나라를 걱정해서 인터넷 상에서 글을 올리신 분들은 그 글들을 잘 저장해 놓으셔서 다음 자신에게 투표권이 생기고 난 후에 다가온 선거일 이후에 그 글들을 다시 보시길 바랍니다. 그 글을 보고 있는 당신들의 마음이 떳떳한지, 아니면 그저 흑역사의 한 일부로 취급될지는 당신들의 행동에 맡기겠습니다.


글이 정말 많이 길어졌는데 결론은 간단합니다. 그저 분위기에 편승하지 말아주세요 이번 대선에도 20대의 투표율은 당연히 낮을테니 저조한 투표율에 대한 비판을 하는 것은 지극히 당연한 것이지만, 지금 이글을 쓰고 있는 시점의 인터넷 분위기는 이번 대선은 20대가 모든 것을 좌우하고 있엇으며, 그러므로 이러한 결과가 나온 것은 전부 20대의 탓이다 라는 마녀사냥식 공격으로 밖에 보이지 않습니다.

신고

 

손학규    친구신청

기존 기득권층이 투표율 안나오게 장난질 많이 하는데
거기에 풀죽어서 이샙대개객끼 이러면 패배주의만 느낄뿐이죠.
사회 초년생들이 뭘 알겠습니까... 사회 분위기가 초년생들이 투표장에 오도록하는 장치마련을 해줘야 하는데
투표하면 영화표가 반값... 이정도만 해도 충분히 실행가능한 정책일텐데...
투표안하면 약식의 벌금도 괜찮고...
하지만 이런건 새뇨리따당이 무관심할 뿐이지요. 투표율이 올라가면 지들만 손해니...

개인적으론 20대 투표율이 안나오는건 제도의 문제가 크다고 생각합니다.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