색이 타는건?..가?...
계속 붙잡고 있는데 몰겠네요 ..
특히 저 복근...들어가고 나오는 그 면을 풀어줘야 하는데 그 나온정도가..
자료를 봐도 잘 모르게ㅆ고.. 한번 실물을 만져보고 싶네요...
다리쪽이 탄건지...아님 적절하건지..아님 너무 어두운거지... 모르겠네요....
실례지만 살짝 지적 좀 하겠습니다. 상체 표현은 나쁘지 않은 것 같은데 하체가 좀 문제네요. 일단 컨셉이 아니라면 캐릭터의 오른팔이 왼팔보다 좀 큽니다. 왼팔의 어깨가 오른쪽의 어깨보다 앞에 있는 만큼 오른팔은 좀 더 얇게 작게 그리시는게 자연스러워 보이구요. 허리는 그리 돌아가지 않았는데 골반뼈 부근이 좀 기이하게 틀려 있습니다. 허리에서 골반으로 뒤틀리는 자세가 자연스러울 것 같습니다. 그리고 골반에서 왼쪽 무릎으로 뻩은 다리가 너무 짧아 보이구요. 화면 정면을 향해 뻗은 거라면 무릎관절의 방향도 앞쪽으로 향해 그리셨어야 될 것 같습니다. 발등 방향 때문에 무릎을 화면 좌측으로 향하신거 같은데 그렇게 되면 허벅지가 뻗은 방향과 너무 안 맞습니다.
대체적으로 하체가 좀 약하신 것 같네요. 컬러나 밀도 음영 자체는 아직 그리 나빠보이지 않습니다.
미천하지만 오래전에 약간 그림을 공부했던 얇은 지식으로 지적을 하는게 좀 죄송스럽네요. 너무 기분나쁘지 않으시길.
상세한 설명 감사합니다(__) 상체를 튼건데 이 구조를 잘 몰라서요.. 그러면 서 따라 골반도 틀려진거 같네요.. 말해주신뒤에 다시보니 확실히 골반이랑 앞쪽나온다리가 이상하게 붙어있네요,,, 밑에 발등에 맞춰도 이상하고...앞쪽 허벅지랑..골반쪽을 고쳐서 발방향하고 맞춰야 할꺼 같네요..그리고 오른팔이 좀 두껍게 칠한거 같아요..그래서 더 커 보이는것같구요...그림자에 뭍힌 다리 색은 제 생각보다 안탓나 보네요,,답변감사합니다 좋은밤되세요~
글구 다리가, 무릎 꿇고 앉은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엉덩이 밖으로 뒤꿈치가 나올 정도로 허벅지가 짧거나 정강이가 길지 않습니다.
발 뒤꿈치로 엉덩이를 지탱해서 무릎을 꿇을 수 있을 정도로, 정강이+뒤꿈치까지 길이가 더 짧습니다.
지금 님의 그림에서는 무릎을 꿇으면 엉덩이가 정강이 한가운데를 깔고 앉을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