뀨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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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c++] 회사에서 아둥바둥중 (9) 2017/10/18 PM 06:17

윈api써본적 없는데 3일만에 과제완성(사각형 안을 돌아다니는 객체 추가삭제)

과제 1을 서버 클라로 나누어 각각 프로그램에서 객체를 추가하거나 삭제하면 서로 상태가 반영되도록....

이틀째 인데 되긴 된다 tcp연결을 받는 서버에 쓰레드써서 리스링을 무한루프 돌려야할듯

이걸 5일만에 다하다니 역시 급여는 위대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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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운동네    친구신청

역시 젊음은 위대해!

Demitasse    친구신청

서버에서는 성능상 1 쓰레드에서 1 커넥션을 물고있는것보다 비동기로 처리하는게 더 이익입니다

뀨읭    친구신청

전 그냥 이동할 객체만 전송하고 연결 끊어버리는 식으로 하려구요
객체 추가하면 또 연결했다가 객체 보내고 연결끊고 'ㅅ'

Demitasse    친구신청

그러면 TCP를 HTTP처럼 쓰시게 되는셈이지요. TCP의 3Handshake Connection은 연결수립비용이 꽤나 크답니다.
TCP는 전송이 100% 보장되는 전송방식인 만큼 맺었다 끊었다 할 이유가 없구요.
커넥션은 유지시킨 상태에서 주기적으로 ping 패킷만 한번씩 보내주는 식으로 타임아웃 방지를 해서 계속 연결해두시는게 더 낫습니다. TCP를 필요할때마다 연결을 끊었다 붙였다 하는 모델링은 잘못된 설계입니다.

배우시는 단계라고 하셔서 어줍잖은 3년차 개발자가 오지랖을 부려보았습니다. 또 1커넥션 1쓰레드는 서버측 부하가 매우 심합니다.
단적인 예로 클라가 100대 있으면 서버에서는 이에 정비례해서 커넥션마다 쓰레드를 할당하여 100개의 쓰레드를 할당해야 하는데, 이는 매우 큰 리소스 낭비입니다. 클라에서도 동기처리밖에 안되면 UI업데이트시 UX가 매우 떨어지는 부분도 있구요. 비동기로 이벤트 콜백을 받아 처리하게 하는 부분도 공부해보세요. 개발 난이도는 초급자가 느끼기에 버겁지만 더 효율적이고, 성능이 높으며 이쁜 설계가 가능해진답니다.

뀨읭    친구신청

네 알겠습니다. 감사해용 'ㅅ'

노바    친구신청

전 지금 회사에서 hp mr 사서 그거 샘플 구동 시킬라는데 안돌아가서 미치겠네요

뀨읭    친구신청

흑흑 8ㅅ8 화이팅입니다!

뻐럿    친구신청

하시는 작업에서 고려할 필요까지는 없을 것 같지만 connection, context 관련 객체들은 생성 비용이 개발자 생각보다 많이 비쌉니다.
실무에서는 많이 고려하셔야 될 거예요.

22세기의전설    친구신청

어느 직종이든 1년동안은 뭐든 많이 해보면서 깨져봐야되ㅋㅋㅋ 두뇌회전 풀가동 시켜서 많이 해보고 많이 틀리고 고쳐봐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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