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번에 개발영상 보니까 생각보다 개발자들이 적던데
그 규모의 게임을 그정도 인원으로 어느세월에 만들 수 있을까 생각도 들더라구요.
거의 전 세계를 상대로 모금해서 만드는 게임인데
처음부터 감당하지 못하는 게임 내 규모와 시스템이었지 않을까 싶어
저도 최근들어 부정적인 견해를 갖게 되었네용 'ㅅ'
지금 개발자 500명 독일, 영국, 미국에 개발 스튜디오를 가지고 있으며 현재 스타시티즌 알파 3.2버전이 후원자용 빌드에 업데이트된 상황입니다. 로드맵도 나와있고 먹튀도 아닙니다. 정직하게 목표를 잡고 그 목표를 달성하고 있습니다.
https://robertsspaceindustries.com/roadmap/board/1-Star-Citizen
참 루리웹에 망무새가 많다고 생각됩니다. 정확한 정보도 알지못하면서 망한다 개발진이 없다 등등 무슨 회사 내부를 다 돌아본것도 아닌데도 말이죠 그리고 개발기간은 아직 6년도 안됐습니다. 10월 10일이 되야지 그제야 6년이죠 다른 대형 타이틀 게임이 8년에서 10년까지 개발하는걸 생각하면 긴 개발시간도 아닙니다. 한번도 안해보고 안보고 정확한 팩트가 무엇인지 보지도 않고 망한다 뭐다 하지않았으면 좋겠습니다.
스타시티즌은 로드맵에서도 보이듯 분기별 업데이트를 하고 있습니다. 최근엔 2분기 3.2버전이였고요 지금 3분기에는 3.3버전으로 허스튼 행성과 허스튼의 4개의 위성이 추가될 예정이며 그 밖에 많은것들이 분기별로 업데이드됩니다. 올해 12월 4분기 3.4업데이트에서는 전세계 최초로 절차적 도시 생성툴을 이용한 행성 전체가 도시인 '아크콥'이 나옵니다. 위에 세컨트님이 이야기한 유튜브에서도 많은 정보를 보실수 있습니다. 코드조차도 일부보일정도로요 함선을 팔아먹는게 아닌 후원입니다. 모든 함선은 인게임에서 구할수 있고 후원은 필수가 아니죠 거기다가 이게임이 더 비싼 함선을 가지고 있다고 유리한것도 아니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