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_ 안 쓰는 것이 많아지는 추세이긴 하지만 조직마다 다른 것 같습니다. 구글 코딩 컨벤션이라도
내부 코딩규약에 맞추면 그만 아닐까요? 저희 팀도 코딩 컨벤션을 통해 규약을 맞추긴 했지만
어느 팀을 가든 다 다를 것 같습니다. 저희는 언리얼 엔진 표준을 기반으로 정하고 사용중입니다.
제가 조금 모자란걸 수도 있지만 아는걸 말씀드리면..
예전에 C나 C++로 글로벌 변수를 쓰면 얘게 어디 변수고 무슨 변수인지 알아먹기가 어려워서(헤더파일 지옥.. 이중선언, 이름 겹치면 또 난리..) 변수 앞머리에 이런정보를 담아 썼었죠 (m_ i, i32, db, net..등등)
근데 이제는 클래스 혹은 네임스페이스에서 변수의 용도와 범위를 유추할 수 있기때문에 예전처럼의 표기법은 오희려 가독성을 낮추고 타이핑으로 인한 부담을 늘리게 되는거죠.
그리고 가독성 측면에서도 문장처럼 읽히는 코딩이 유행하는데
자료형 약자가 앞에 있으면 자연스럽게 읽히지 않거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