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덕후 트렌드가 단순 2D 그림에서 3D, 라이브 2D 등으로 넘어가는 추세인거 같고 애니메이션 등에서도 2D 못지 않는 자연스러운 3D가 점점 나오는지라 한 번쯤은 이런 모델링을 만들어서 스스로 활용해보고 싶다는 생각은 합니다. 요새 VR기기도 자주 이용하고.
다만 그림은 그냥 맨 종이에 그려서 어떻게든 독학 시작이 가능할듯 한데 3D는 어떻게 시작을 해야할지 감이 안 잡히네요.
어짜피 일단 가벼운 취미니까 간단하게 뭐라도 만져보고 싶은데 어떤 프로그램을 써야하고 무엇을 써야 호환이 잘 되나 이런걸 생각해야 하다보니 입문이 너무 어렵네요.
예전에 스케치업으로 아주 잠깐 3D 모델 만든 적은 있지만 이런걸로 캐릭터 만들기엔 너무 어려운거 같고.
어디서는 유니티 엔진 만져보라는 이야기도 있고 위 유튜브 영상 처럼 블랜더 시작하라는 말도 있는데 뭘로 배워보는게 제일 좋을까요?
한 10년 전이면 어떻게든 막 해봤을거 같은데 나이 점점 먹다보니 새로운것에 손대기가 쉽지 않네요 ㅋㅋ..
진짜 복잡한 기능 구현은 어렵겠지만.. 그냥 레벨 만들고 에셋가지고 영상 만드는 수준?
그냥 해보면 좋은 것 같습니다. 이걸로 뭘 하겠다가 없으니 부담없어서 좋아요.
모델링이 목표라면 저보다는 어렵긴 하겠지만 그래도 일단 그냥 시작해보면 좋을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