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ヅダ]게을킹으로진화중
접속 : 4477   Lv. 59

Category

Profile

Counter

  • 오늘 : 1180 명
  • 전체 : 982303 명
  • Mypi Ver. 0.3.1 β
[주변에 있는 일] 현재 부산에도 촛불시위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28) 2013/08/10 PM 09:28
거기 나온 사람들은 많지는 않지만, 다양한 연령층의 사람들이 모여있습니다.
네. 노인분들도 나와계십니다.
그리고 고발뉴스의 뒤를 따라가는 언론들이 많아진 것 같습니다.
신문부터 인터넷뉴스까지 있는데요.
신문 하나 사봤습니다.
한부당 1800원이고 레프트21이더군요.
듣고보니 광고는 없다고 하던데, 보니까 진짜 없네요 ㅇㅅㅇ
정부지원을 안받는다고 하더군요. 정부지원을 받는 순간 제재를 많이 받는다고 합니다.
근데, 정부지원금이 전부 세금일텐데?
혈세를 언론탄압하는데 이용한다고 밖에 생각할 수 밖에 없습니다.
단상을 보는 순간, 저도 올라와서 말하고 싶네요.
'서상기와 정문헌은 사퇴하라. 니들 있는 꼬라지 보기 싫다'

신고

 

Mr.AutoCad    친구신청

서면 쥬디스 태화앞인가요?
레프트21은 제목이 마음에 들지 않지만
판매하면 꼭 1부씩 사봅니다.

絶望속의 즈다    친구신청

네 맞아요.

愉快한男子    친구신청

고생많으십니다 ㅠㅠ 저는 광주갓다가 이제막 돌아와서 ㅠㅠ 다음에 꼭 참여해야겟네요 ㅠㅠ

호리호리신파람    친구신청

고마워요!

▶◀ ΟㅏОㅑ    친구신청

정부의 지원을 받으면 아무래도 정부에 대한 비판적 목소리를 내기는 힘들어지겠죠. 래프트21은 순수하게 구독려와 후원비만으로 만드는 것으로 압니다.

오늘 서울에선 6만명 정도 모인 것 같네요.

네루네코    친구신청

서울광장에 나가서 수고하시는 분들 대단하시긴 한데;;
6만명은 에러죠;;; 서울광장에 그정도 인원 수용자체가 불가능해요;;

렌드네르프    친구신청

6만명... 만 단위 넘어가는 것도 솔직히 어이없어보이던데;

서울월드컵 경기장 수용인원이 6만 6천명 약간 넘네요. 이 정도 인원이 서울광장을 그냥 빼곡히 서 있다쳐도
주변도로에 차도 못다닐듯

▶◀ ΟㅏОㅑ    친구신청

최소한 1만 5천명 보다는 6민이 현실적이죠. 그냥 눈대중으로 그정도 였던 것 같다는 거긴 하지만 광장 안의 잔디밭 벗어나면 참여한게 아니게 되는 것도 아니고 계속 나가는 인원과 새로 오는 인원이 교체가 되는데 꼭 수용가능인원으로만 생각하는건 좀 에러인 것 같아요

렌드네르프    친구신청

6만이란 숫자가 눈대중으로 그냥 쉽게 계산되서 나올 숫잔가...
수용가능인원을 말한건 사진으로 인원이 얼마나되는지 명확하게 확인 가능한거라서 말한건데요.

▶◀ ΟㅏОㅑ    친구신청

항상 깍아서 반드시 절반 이하로 발표하는 경찰에서도 만명 넘게 발표했던데 만 단위도 어이없다는 분은 뭔가요?

김똘복    친구신청

6만명이 정확한 팩트가 아닌 이상 부풀리는건 좀 오버 아닌가요. 눈대중이라고 해도 그렇지.
이런 활동 하시는거 좋은데 최소한 객관성을 유지해주세요. 좌든 우든 치우치는거 불편하네요.

▶◀ ΟㅏОㅑ    친구신청

랜드로이드// 진보 성향 시민단체로 구성된 '국정원 정치공작 대선개입 시국회의'(시국회의)는 이날 오후 7시 서울광장에서 3만여명(주최측 추산)이 참여한 가운데 6차 범국민 촛불문화제를 열었다.

기사에서 발취한겁니다. 경찰 추산애서도 만명이 넘게 모였다고 발표한 것 같던데 만명도 어이없다는건 무슨 헛소리십니까.

걍 눈대중으로 그정도 보였다고 말한건데 계산이 어쩌고 하고있는건 또 뭐하자는거고, 왔다 가고 새로 오고 주변에 있는 사람들은 생각 안하냐구요.

이상하게 시비를 거시네요

▶◀ ΟㅏОㅑ    친구신청

눈대중에 계산이니 팩트를 언급하는거 부터가 어이없고, 이미 7시에 주최측 추삼 3만이 넘었고 경찰 추산도 1만명이 넘었다구요.

팩트라면 이게 팩트일탠데 1만명도 어이없다 하는 분이 팩트를 언급하니 좀 웃기네요.

렌드네르프    친구신청

나름대로 합리적인 사고방식으로 인원 말한건데 대뜸 시비건다고 그러네.
보이는 숫자 다르게 말했다고 시비거니 마니할 정도로 인원에 대해 말하는게 그렇게 기분 나쁜일인가.
이거 뭐 ; 자기말이랑 틀린다고 시비건다면서 멱살잡고 난리치는 양아치도 아니고...뭐지

아이디 복사하시던가? 뻔히 보이는 한글 아이디를 왜 이상하게 적는건지? 본인 눈에 문제있음?

집회한다고 모이는데 가서 술 좀 드셨나...횡설수설하네.

렌드네르프    친구신청

본인도 눈대중이라면서 주최측 추산 3만명보다 2배나 많은 6만이라고 말해놓고 내가 적게 말하는건 무조건 안된다는건가 뭐지..

김똘복    친구신청

저도 렌드네르프 님 말 거들고 싶은게. 저분 항상 저런 식으로 대화 프레임을 가져가니....
그냥 촛불 집회 규모가 점점 커지고 이게 변화의 시작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하면 되잖아요. 숫자가 중요합니까. 한심하게시리.

▶◀ ΟㅏОㅑ    친구신청

일단 모바일로 보다 보니까 중간에 다른 분들이 쓰신걸 그냥 동일인의 글로 인식하고 써버린 부분이 있습니다. 오해 없으셨으면 좋겠네요.

시비건다고 말 한 것은 추최측 추산도 경찰 추산에도 이미 만명은 넘었다고 보도가 되었는데 "만 단위 넘어가는 것도 솔직히 어이없어보이던데"라고 해서입니다. 오히려 이쪽이 어이없는 발언이네요.

그리고 추최측도 3만명이라는데 6만명이라 하는건 뭐냐고 하는데 반박을 하려거든 잘 좀 읽어보고 하세요. 7시에 3만명 추산입니다. 그리고 내가 글 쓴게 10시가 다 되는 시간입니다. 이걸로 추최측도 3만이라 하는데 6만이라고 하는건 뭐냐고 묻는건 뭡니까.

다시 한번 묻는데 수용가능인원으로만 참여자 수를 이야기하려면 왔다 간 인원과 새로 온 인원과 잔디밭 밖에 있는 인원은 어떻게 게산할꺼냐고 물었습니다. 정작 물어본 것엔 답변도 없고 딴 소리만 하는건 또 뭔가요. 질문에 대답을 해보세요.


위에서 적었지만 모바일로 하다보니까 닉네임을 잘못 적기도 하고 다른 분이 쓴 것까지 동일인이 쓴걸로 오해하고 쓰기도 했습니다만 눈에 술 타령이라니 참나
그럼 7시 추산 인원이 10시까지 동일할꺼라 생각하는 랜드네르프님은 시간 개념이 없는겁니까?

▶◀ ΟㅏОㅑ    친구신청

김똘복// 반드시 6만이다 한것도 아니고 내가 보기에 6만명 정도였던거 같다고 말한거 뿐이었는데, 랜드네르프님이 1만명도 어이없다 하는건 참 괜찮아 보이고 내가 시비거는 모습인가 봅니다.

내가 보기엔 그정도 였던 것 같다에 그냥 많이 모였나보다 생각하고 넘어가면 될껄 6만명이 가능하다 아니다로 팩트를 언급하며 따지는 김똘복님이 한심하게 보인다고 하면 되나요?

렌드네르프    친구신청

댓글 위치가 꼬였나...

렌드네르프    친구신청

잔디밭 밖에 있는 사람들이랑 왔다갔다 하는 사람들 붙잡고 일일이 집회 참여하냐고 물어보든것도 아닌데 어쩌 알겠음?
사진이나 영상으로 전체 광장을 비춘거랑 비교해서 판단하기 쉬운 월드컵 경기장 수용인원 말한건데 뭐가 그리 맘에 안들어서 수용인원 가지고 꼬투리잡을려고 안달이지

렌드네르프    친구신청

본인이 현장에서 열심히 인원체크하고 있는데 만명도 안될거 같단 글 보고 빡친건가???

본인이 대중없이 그냥 6만명 모인것 같다고 말할걸 가지고 적은건데? 정확히 몇시에 모인인원을 말하는건지 내가 어떻게 알라는건지? 독심술이라도 써야되나? 말꼬리 잡는게 초딩보다 무섭다.

정확히 몇시 인원이 6만명이란 소리 했음? 본인 맘속에 있는 시간을 왜 나한테 따지지.

▶◀ ΟㅏОㅑ    친구신청

그럼 수용가능인원수가 전부라고 말 하기에도 무리는 있지요.
그러니까 6만은 안된다고 하기엔 실제로 그런지 아닌지는 랜드네르프님이 모르는 부분인데 안된다고는 어떻게 단정해서 이야기 할 수 있는 부분입니까?

사실 6만이 오버라 한게 랜드네르프님 만은 아니죠. 그런데 "만 단위 넘어가는 것도 솔직히 어이없어보이던데"란 말이 뒤따라 붙으면서 마치 구라치지 말하는 것 처럼 보이네요. 그래서 추최측 추산도 7시 기준 3만이 넘었는데 무슨 말도 안되는 소리냐며 반박을 한거죠.

내가 보기엔 그정도 인원 정도 모인걸로 보였다 정도의 얘기였는데 거기에 계산이 어쩌고 (다른 분의 말이지만) 팩트가 어쩌고 하는것도 당황스러웠네요.
내가 6만명인걸 계산했다거나 또는 일일히 셌다거나 반드시 6만명인게 진실이라고 그랬습니까?

렌드네르프    친구신청

난 님보고 어이없다고 적은게 아닌데요. 뉴스랑 기사보고 대략적인 숫자 파악하고 말한거지.

대체 뭘 단정했다는건지? 어이없다는 표현이 단정했다는걸로 귀결됨? 내가 그렇게 생각한다는거지
현장에서 직접 세고있는 것도 아닌데 뭘 단정함. 하지도 않은걸 자꾸 했다는 식으로 상상해서 적지마세요.

구라치지말라고 적지도 않았고 님이 그렇게 자기 스스로 망상한걸 왜 나한테 뒤집어 씌움?

▶◀ ΟㅏОㅑ    친구신청

인이 현장에서 열심히 인원체크하고 있는데 만명도 안될거 같단 글 보고 빡친건가???

본인이 대중없이 그냥 6만명 모인것 같다고 말할걸 가지고 적은건데? 정확히 몇시에 모인인원을 말하는건지 내가 어떻게 알라는건지? 독심술이라도 써야되나? 말꼬리 잡는게 초딩보다 무섭다.

정확히 몇시 인원이 6만명이란 소리 했음? 본인 맘속에 있는 시간을 왜 나한테 따지지.

-------------------------------------------------------------------------------------

맞아요. 6만명이라는건 무슨 계산이나 팩트를 가지고 이야기한게 아니라 그냥 그정도 정도 모인 것 같다라 정도의 얘기였을 뿐입니다. 거기에 만명도 어이없단 소리는 왜 나옵니까? 이거야 말로 오버하는거 아닌가요?

9시 41분에 글을 남겼는데 보통 그러면 그 당시를 이야기 한 것이라고 생각하지 않나요? 님은 안그렇습니까?
뭐 개개인마다 그럴수도 있겠죠. 그럼 내가 말하는 게 어느 시간대를 얘기하는지 모르면서 7시의 추최측 추산 인원이랑 왜 다르냐고는 어떻게 따질 수 있는겁니까? 내가 언제를 이야기 한 건지 모른다면서요. 모르지만 왜 같지 않냐고 따질수는 있는건가 보군요.

이거 뭐라고 하는건지 참.

▶◀ ΟㅏОㅑ    친구신청

내 댓글에 답글로 남기면서 나한태 한 말은 아니고 그냥 자기 생각을 혼잣말로 적은거였다 뭐 그런건가요 ㅎ

렌드네르프    친구신청

와 무섭네. 운동권에서 활동하는 사람들이랑 대화하면 내가 미쳐버릴것 같아. 그만해야겠네.

솔직히 욕만 안했지. 맘속으론 칼을 갈고 죽일듯 벼르고 있을 것 같아서 섬뜩한 느낌이 막 든다.

더운 여름 날. 제대로 열기 식혀줘서 고맙네요. 님 말대로 6만 모였다고 생각할테니 10만명 모였다는 기사도 나오는 판국에 6만정돈 그냥 웃으면서 넘어가야지.

정신승리 많이 하시고 인원체크 열심히 하세요.

▶◀ ΟㅏОㅑ    친구신청

저는 솔까 그렇게 보이지 않았습니다만 제가 오해한거던 의사 전달이 재대로 안된거던 본인이 그랬다니까 그런건가보죠.

엄한 남의 마이피 와서 싸움글 만들어서 죄송합니다.

김똘복    친구신청

부산도 예전 광우병 파동때 시위하는거 직접봐서 알지만 서울보다 오히려 의식이 나아보이더군요.
경찰도 젠틀하게 우리가 먼저 갈테니 질서정연하게 집으로 가시라고 하니까 시위 하던 시민들도 박수쳐주고.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