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RKEST DUNGEON
다키스트 던전
오늘 시작했습니다.
얼마 전에 알게된 게임입니다만, 제 관심을 끈 건 오로지 그래픽 하나 뿐이었지요.
다크소울처럼 엄청난 난이도라고 악명이 자자한 게임이고, 조만간 스위치로도 발매될 예정이더군요.
스팀버전으로 구입해서 서너시간 정도 해봤습니다. 난이도는 최하로해도 어렵다하여 최하로 하는데
지금까지는 큰 문제 없이 하고 있습니다. 한글화는 유저패치(팀왈도)로 거의 100%입니다.
제작사측에서 지난 여름에 공식 한글화 발표를 했었지만 결국 무산되었다네요.
말을 꺼내질 말던가 -ㅅ-;;; 아무튼.. 한글화는 되어 있습니다만, 부분적으로 영어로 나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게임 진행이나 스토리 이해함에 있어서 전혀 문제는 없어 보입니다.
잠깐 소개를 드리자면...... 기본적으로는 세계수의 미궁이나 위저드리 같은 던전탐험RPG이고,
다크소울(극악한 난이도)에 파이어엠블렘(영웅이 죽으면 부활이 안된다) 요소도 들어가 있습니다.
조작이 간편하여 마우스 하나만으로도 가능합니다만, 게임이 간단하진 않습니다.
스킬이나 아이템, 마을 내에서 행동할 때에는 많은 것을 참고해야하는데,
한글이 아니었다면 엄청난 에로사항이 되었을 것이지만 한글화가 된 이상.. 문제 없고 감사할 따름이네요 ^^
그래픽은 딱 저 수준이고,(좋지 않음) 사양은 낮아보이며, QHD는 지원 안되는 것 같습니다.
사운드는 훌륭한 편이고 분위기가 음산하고 제목이랑 딱 잘 어울립니다.
저는 재밌게 즐기고 있네요~!!! 추천 드립니다!!
참고로 가격은.. 현재 스팀에서 27000원.
G2A에서 나름 신용있는 판매자가 파는 최저가는 10000원 정도 선에 구입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