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딩 관련 스포가 있습니다! 엔딩 보신 분만 보세요~!!
어제 엔딩을 봤습니다.
워낙에 저에게 맞는 게임이었기에, 즐기는 내내 감탄하며 재밌게 플레이 했네요~!!
사실 코지마 팬도 아니었고 대단하단 생각도 안했었는데, 이 게임 하면서 완전 팬이 되어버렸어요.
다만 호불호가 강할 수 밖에 없다는 건 저도 200% 공감을 합니다.
우선.. 이 게임은 무언가를 정비하고 건설하면서 배달을 완료하고..
또 개인 정비를 하는 것에 대해 즐거움을 느낄 수 없는 사람들에게는 무조건 재미가 없는 게임입니다.
배달 후에 개인룸에서 쉬면서 정비하고 충전하면서 화물들을 정리하는 이런 것들이 귀찮을 수 있기 때문이죠.
하지만 저는 좋았습니다 이런 일련의 행동들이.. ㅋㅋㅋ 뭔가.. FC나 SFC시절, JRPG를 즐길 때,
이제 게임 저장하고 잠자리에 들기 전에 여관에서 만피,만엠 채워놓고 무기나 방어구 세팅해놓고
요시!! 이제 저장하고 자자!! 이런 느낌도 은근 느낄 수 있었고요 ㅋㅋㅋㅋㅋ
정말이지 게임하는 내내 "아니 도데체 어떻게 이런 생각을 했을까" 감탄의 연발이었네요.
아무튼 엔딩을 보고나니 의문이 생기는데요,
사실 마무리나 후반부의 전개가 맘에 들지는 않습니다. 뭔가 정리도 안되고.. 약간 지루하기도했죠.
에피소드14에서 루를 소각한 후에 에피소드15는 대통령 취임 2주 전으로 돌아가는데요,
궁금한 것은... 에피소드15는 그냥 엔딩 후 플레이로 마음대로 하면 되는 건가요?
에피소드15도 클리어가 가능해서 추가 엔딩이나 컷씬이 있는지가 궁금합니다. 왜냐하면..
아무것도 없다면 전 여기에서 게임을 그만하려고 합니다. 여지껏 맹글어둔 도로도 다시 만들어야하다니.. ㅜㅜ
그리고 엔딩 내용인데요,
결국 루가 샘이라는 건가요???? 전 도무지 이부분이 이해가 안되더라구요.
루가 샘이라면.. 샘은 왜 루를 데리고 다닐 수 있는거죠? 샘도 아멜리처럼 하와 카가 분리되어있는 상황인지요??
클리프가 죽으면서 결국 비비도 죽잖아요? 하지만 비비는 귀환하여 어딘가의 해변에 있는 것이었고
아멜리는 해변들 돌아다니면서 비비를 찾다가 결국.. 찾게 되었다.. 이런 건가요?
아시는 분 계시면 설명 좀 부탁드립니다 꾸벅~!!
개인적으로... 현세대에서 젤다의 전설 브레스오브파이어 다음으로 재밌게 했습니다 !!
이 세대에서 이렇게 훌륭한 게임을 두 개나 엔딩을 봤다니.. 전 정말 행운인 거 같네요 ^^
그니까 클리프와 BB(샘), 샘과 BB(루)인거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