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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이야기] 젤다 야숨 300시간 한 사람의 원신 소감! (26) 2020/10/06 PM 03: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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말탈많은 게임 원신. PC로 10시간 정도 즐겨봤습니다.

 

우선.. 많이들 비교하시는 젤다 야숨은 저의 인생게임이에요. 300시간 넘게 플레이 했습니다.

 

패키지게임 기준으로 100시간 넘게 한 게임이 거의 없는데 야숨은 스위치가 한국 정발 되기 전에

 

일판으로 구해서 300시간 정도 플레이했고 엔딩도 봤지요. 

 

 

 

 

제가 생각하기에, 야숨이랑 비슷하다는 건.. 제작자가 초기에 어그로 끈 것도 크게 작용을 했고,

 

게임적으로 봤을 때는 그래픽의 화풍 그리고 필드의 구성과 캐릭터 조작 방식 때문에 짝퉁 소리를

 

듣는 거 같습니다. 날라다니거나 벽을 올라가고 기력게이지의 존재 등등.. 이런 것들은 솔직히

 

야숨에서 구축해둔 것을 차용한 것이라고 생각되네요.

 

 

 

 

그 외에 나머지는 비슷한 게 없습니다. 그냥 .. 다른 게임이에요.

 

나름 신경써서 만든 그럭저럭 할만한 현질 유도성 조금 높은 가챠게임이라는게 제 결론입니다.

 

게임은 개인적으로는 할만했습니다. 초반에 운좋게 5성 벤티를 뽑았는데, 좋은진 모르겠구요 ㅋㅋ

 

캐릭터 디자인은 뛰어납니다. 보는 맛이 있어요. 필드 그래픽도 아름답다고 생각합니다.

 

 

 

 

와이드 모니터로 하고있는데, 경치가 아름다운 곳이 많아서 캐릭터와 함께 보는 맛이 있어요.

 

모바일로는 안해봐서 어떤지 모르겠지만, PC로는 이정도 무료게임이면 해볼만한 거 같습니다.

 

리니지처럼 현질을 과하게 유도하지도 않아서 현질 안해도 할만해요 ^^

 

 

 

 

아직 모험레벨 10 정도의 초반이라... 좀 더 해봐야겠지만...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백도어 이슈나 몇몇 조작과 UI의 불편한 점 등 부족한 부분은 있어요. 차차 개선이 되겠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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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미카    친구신청

야숨만 베낀게 아니라 파트별로 다른 게임들을 많이 베껴놨어요

그래픽은 야숨, 전투는 이스, 모션은 니어 오토마타 이런식으로요

그러니 한 게임만 놓고 보면 별로 많이 베낀 것 같지도 않고 다른 부분은 잘 만든 것 같다는 말이 나오는거죠

그리고 이런 게임들을 '그래도 할만하다'라고 표현하고 지속적으로 플레이해주면
개발사들도 '아 뭐 좀 베껴서 만들어도 잘 팔리는구나' 하고 다들 생각이란걸 안하고 만들겠죠

결국 미래에 피해 보게 되는건 유저들이라고 생각합니다.

파라시아    친구신청

글쎄요. 그런 논리라면 세상에 안배낀 게임은 없을 거 같습니다.
그리고 한번 안좋게 마음먹으면 모든게 안좋게 보이죠. 이 게임은 베꼈다!라고 정해버리면 다른 모든게 배낀것처럼 보입니다. 야숨 배낀 건 뭐 어느정도 이해할만한에 전투가 이스라니 ㅎㅎㅎ 모션은 니어 오토마타? 제가 이스팬이고 니어 오토마타도 엔딩을 봤는데 공감이 안되네요. 그리고 이런 걸 플레이해주면 다들 이렇게 만들어서 유저가 손해를 보신다셨는데 무슨 손해를 보는 걸까요? 유저는 그냥 재밌게 하면 되는 건데, 이 게임이 재밌으면 하는 거고 재미 없으면 안하는 거 아닌가요? 그건 다른 모든 게임도 마찬가지겠지요..

루리웹-8366485876    친구신청

유저들이야 배끼든 말든 재미만 있으면 됨

크오오    친구신청

게임 게시판에 댓글로 나왔던 말인데
이미 그 미래의 결과가 원신입니다
예전에 카트라이더, 던파 등으로 우리나라가 많이 빨아먹었고 이제 중국턴이 된거죠

Goethe    친구신청

님처럼 생각하는 사람들때문에 서민들이 죽어나는 거에요. 그러니 대기업이 공모전 열어서 아이디어만 흡수하고 사람은 버리죠. 어차피 물건만 좋으면 된다는 사람이 있으니까요.

강미윤p    친구신청

무쌍시리즈에서 전국바사라가 파생되거나 AOS에서 롤과 도타가 파생되었던 것 같은 장르적 특성 혹은 새로 개척된 시스템에 대한 밴치마킹혹은 모티브..정도로 게임들이 서로 영향을 주며 발전하는건 좋은 일이지만 원신을 만든 미호요는 전작 붕괴에서도 각종액션게임과 데메크 모션을 그대로 배껴서 만들고, 이번 원신에서도 니어의 모션을 배끼고..게임성, 장르의 발전과 별개로 법적으로는 걸리진 않지만 도의적으로 상당히 얌체같은 면이 많다고 봅니다..

특히 붕괴에서 2년전 데메크5 나오자마자 캐릭터를 새로 만들어서라도 모션을 배껴넣는걸 보고 이 기술력으로 왜 이렇게까지 배낄까?라는 생각이 들정도였어서 스미카님 말씀에 어느정도 동의합니다...안배껴도 충분한 기술력을 가지고도 걸려도 문제 안되니까! 라는 식이라 안타깝습니다

스미카    친구신청

유저들이 손해 본다는건 앞으로 야숨 같은 게임이 나오기가 더욱 힘들어질거라는 얘깁니다

온갖 고생해서 만든 야숨 같은 게임 홀라당 베껴서 만들기만해도 돈이 되는데
개발사들이 시간과 비용을 들여가며 그런 게임을 만들까요?

지금은 똥망이라고 불리는 가챠게임들도 처음엔 뽑는걸 재미로 느끼는 유저들이 많았었습니다
일부 유저들이 그런 게임은 하지말아야한다고 말해도 재밌으면 됐지 하면서 돈을 탈탈 털어 갖다 바치다보니 꼴이 어떻게 됐죠?

유저들이 노골적인 표절을 옹호하기 시작하면 게임개발사들도 그쪽으로 흘러가게돼요
닌텐도야 그럴일 없으니 야숨 같은 게임이 아주 안나오지는 않겠지만 표절작들이 떼돈을 벌어가는거 보면 개발자들은 속이 쓰리겠죠

루리웹-2917827485    친구신청

맞는말씀입니다

파라시아    친구신청

스미카/
뭔가 착각을 하시는 거 같은데, 애당초 패키지 게임과 온라인 가챠 게임은 수입 구조나 추구 방식 자체가 다릅니다.
닌텐도가 배가 아프다면 가차 게임을 만들면 됩니다~!! 원신이 만약 패키지 게임으로 나왔다면 님 이야기가 일리 있겠지만 원신은 그냥 가차게임이에요 ㅋㅋ 그리고 이런 걸 옹호해주고말고가 아닙니다. 그냥 재밌어 보이면 하는거지 미래나 게임산업을 걱정하면서까지 게임을 골라서 해야하는 건 아니죠. 그건 게이머가 할 일이 아닙니다. 지금 오픈크리틱에서 83점을 기록하고있고 90점 넘게 준 매체도 많다는 것만 봐도 그냥 단순 짭게임으로만 볼 건 아니라고 생각하네요.

타우렌칩튼    친구신청

베끼는 거 메이저 갬사들도 다 하는거라 상관이 없는데 어느 정도의 선이라는게 있음. 주관적인 영역에서 많은 사람들이 선을 넘었다고 생각하니 이건 빼박이라...

파라시아    친구신청

제가 아직 초반 플레이중이라 그런지 뭔가 선을 진득하게 넘었다는 느낌은 딱히 안드네요~ 좀 더 해보고 다시 논해보겠습니다.

천지파열무    친구신청

솔찍히. 재미있어요 기본 케릭터 성능도 좋고요
매일 숙제만해도 두달에 5성 케릭이나 장비하나는 얻을수있고요
붕괴기준이면 콘텐츠는 과할 정도로 이벤트가 많아서

파라시아    친구신청

붕괴를 안해봤습니다.
미호요라는 회사도 이번에 처음 알았고 전작이 붕괴였다는 것도 처음 알았어요~

블러디 이프리트    친구신청

궁금한게 젤다는 어떤식으로 진행하는게 좋을까요?
예전에 한창 하다가 저번달에 켜보니 내가 뭐하고 있었는지도 다 까먹어서 다시 할려는데ㅎㅎ

파라시아    친구신청

그럼 그냥 처음부터 한다는 마음가짐으로 하시면 될 거 같은데요? 리셋하고 처음부터 다시할 필요는 없을 듯~ 필드 돌아다니다가 사당 안들어간 곳 찾아다녀보던가~ 그냥저냥 다 귀찮으면 가논이었나 막판 보스. 잡아버리시길 ㅋㅋㅋ 코록 숲에서 칼도 얻으시고..

웅.....    친구신청

니어는 정말 빼박이던데 ㅋㅋ 루리웹에 비교 영상 있어요.

파라시아    친구신청

제가 니어를 정말 재밌게 했는데 솔직히 모르겠습니다 ㅋㅋ 제가 둔해서 그런 듯.

호간지™    친구신청

니어 빼박이라고만 하면 누구도 똑같다고 생각 안할 것 같네요;;
그냥 달리기 애니메이션/공격애니메이션이 같은거라고 콕! 집어서이야기해야지요.
그런데 게임을 딱보면 니어랑 원신은 그래픽적으로 큰차이가 나니 똑같아 보이지 않은거죠..

노엘 버밀리온    친구신청

캐릭터 모델링이 이쁘고 배경 이쁘고 스토리도 아직까진 나쁘진 않고
전투도 나름 가볍게 하기에 좋아서
다른거 다 신경 안쓰고 들어가서 맵 이곳저곳 돌아다니며 탐험이나 메인퀘 서브퀘 깨는 재미로 하고있어요.
모험렙 24인데 이제 챕터2 넘어가기 직전이네요

파라시아    친구신청

전투는 저도 재밌더군요~
캐릭터랑 배경이 좋아서 다니는 맛이 나는데 이게 저는 게임을 계속 하게 만드는 가장 큰 원동력인 거 같네요~

Goethe    친구신청

야숨 팬인데 원신은 손이 안가네요. 기본적으로 오타쿠 노린 여캐들을 매우 싫어해서.....

파라시아    친구신청

여캐 디자인 너무 좋던데요.. 난 오타쿠였단 말인가 ㅜㅜ

ㅤㅅㅣㅋ    친구신청

그냥 제 생각에 하기전에는 몰랐다가 처음 실행해보니까 이거 젤다아닌가? 하고 한 두어시간 돌아다녀보니까 솔직 야숨에 비빌정도 겜은 아니더라구요 비슷한것도있고 이건 누가봐도 갔다썼네 이런게 있긴한데 너무 갭이큼
그냥 가볍게 피시에서하고 모바일에서도하고 이런 장점말고는 이겜 장점은 제가볼때는 없는것같고 그냥 음 이정도면 괜찮네 정도
뽑기라도 지랄같으면 망겜이다 하겠는데 무과금으로 그냥 저냥 하면 이게 뽑기할정도로 모이긴하더라구요

저는 젤다 구입해두고 언제 해봐야지 해봐야지 하다가 박스도 안까봤는데 원신하다보니까 야숨이 땡기더라구요 이스도 땡기고
저는 야숨보다는 움직임이 이스같기도하고 그 가벼운것같으면서
여튼
원신 어느정도 진행하다가 막히면 해볼까합니다

파라시아    친구신청

원신은 야숨 발톱의 떼도 안됩니다 ㅋㅋㅋ 야숨 같은 명작이랑 비교라니.... 어불성설이죠~
그나저나 야숨을 아직 클리어 안한 뇌를 가지고 계시다니.. 부럽습니다 ㅜㅜ

미오    친구신청

초창기 스마트폰 나오기 전이나 초기 스마트폰 모바일게임은 거의 똑같은 UI, 모션 등 돌려막고 표절도 많았었는데, 지금 보면 모바일이 엄청나게 발전한 부분이 있기때문에 표절(또는 차용)때문에 더 발전을 못할거라는 생각은 들지않네요. 어짜피 똑같은 게임 양산하다보면 소비자 입장에서는 질리는 부분이 있기때문에 또 다시 시장의 빈틈을 노린 게임들이 많이 나올거같아요.

저도 원신을 조금씩 하고 있는데, 가볍게 즐기기엔 재밌고 과금하기엔 부담이 많이 가는(확률이 좀..) 게임이더라구요.

파라시아    친구신청

다른 제작사들이 오히려 더 영리(발전)해지지않을까~ 생각 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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