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행거리 : 총 160Km
동탄->향남스벅->우렁이박사->삽교호->동탄
바이크 :
2019 HONDA CB1000R
2016 BMW S1000R
어제 모처럼 쉬는 날이라.. 동생이랑 시즌 첫 투어 다녀왔습니다.
키조개가 철이라하여 당진에 맛집 찾아가려했는데 가는 날이 장날이라고 문닫았더군요 ㅋㅋㅋㅋ
그래서 삽교호 초입에 있는 유명한 우렁이박사에서 점심 먹었는데, 사람 진짜 버글버글합니다..
2인 정식 시키면 우렁이 배터지게 먹습니다 ^^ 좋아하시는 분은 가보세용!
어제 낮기온은 15~17도로 굉장히 높았는데,
그래도 달리면 쌀쌀합니다. 아침저녁으로는 춥구요. 내복까지 입었는데도 오전엔 춥네요.
평일이라그런지 도로가 텅텅 비어있어서 좋았습니다. 역시 투어는 평일이야~~~!!
복귀하면서 동생 바이크 좀 타봤는데,
확실히 독일제 4기통과 일제 4기통은 다르더군요. 일제가 부드럽고 독일제는 거칠지만 파워풀합니다.
세팅의 차이는 있겠지만, S1000R은 탈 때 마다 느끼는 건 레플리카 타는 느낌이랄까.. ㅋㅋ
좀 편한 레플리카 타는 느낌인데, 굉장히 거칠고 잘나갑니다.
네이키드인데도 맞바람이 생각보다 없어서 CB1000R보다 고속주행은 편합니다.
두 차 모두 퀵시프트 장착되어있는데, CB1000R은 양방향이고 S1000R은 업만 됩니다.
기어변속도 그렇고 퀵시프트도 그렇고 독일제는 뭔가 매끄럽지 않네요. 정말 일제가 기어 관련 부품은
세계 탑인 거 같아요. CB1000R 양방향퀵시프트도 가끔은 오작동을 하지만 거의 없는 수준입니다.
기어 인식도 잘되고요. S1000R은 기어가 가끔 안들어갈 때도 있고.. 특히 중립.. 엄청 안들어가요 ㅋㅋ
쓰다보니 S1000R 까는 거 같지만,
그런 거 아닙니다. 주행성능이랑 치고나가는 건 S1000R이 훨씬 좋습니다. 그리고 순정 배기음이 예술이에요.
순정인데 풀배기음이 나서 변속해가며 달리는 맛이 있습니다. 훌륭하네요 ^^
아무튼..
다들 시즌 오픈 많이 하셨는데, 그래도 미끄러운 길이 많습니다.
안전운전 하시구요, 동탄 돌아와서 귀멸의 칼날 극장판 봤는데 너무 재밌었네요.
네즈코 너무 귀엽.. ㅜㅜㅜㅜ...
*꽁지말 :
스타벅스 주차는 이륜차 저기 주차하라고해서 한겁니다. 그래도 혹시나해서 번호판 가려요.
예전에 여기 사진 올렸다가 번호판 꺽였다고 누가 신고해서 고생한 적이 있습니다. 번호판 꺽은 것도 아니었고
무혐의 처분 받았습니다. 한번 데이다보니 조심하게되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