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극베어
접속 : 5088   Lv. 59

Category

Profile

Counter

  • 오늘 : 101 명
  • 전체 : 263942 명
  • Mypi Ver. 0.3.1 β
[이야기] 저도 에고그램 (0) 2014/02/25 AM 09:29





번민하는 다면적 인간타입


ABAAA

성격
의지가 강한 합리주의자로, 마음먹은 대로 행동하는 부분까지는 모든 것이 분명하고 깔끔한 성격입니다. 하지만 마지막 관문에서 불완전한 과민형 성격이 모든 것을 가로막아 버리는 타입입니다. 매사에 척척 해내겠다는 의지는 왕성하지만 성격의 한구석에 열등감과 의존심, 허영심이 매달려 있어 그런 의지에 브레이크를 거는 것입니다. 또 목적지향과 본능적 욕구의 충족을 꾀하면서도 항상 중요한 부분에서는 마무리를 하지 못합니다. 이러한 점이 이 타입의 초조함과 과민을 더욱 증폭시키는 요인이라 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능력을 잘 알고 의존심이나 허영심은 버리십시오. 그렇게 한다면 심신을 깨끗하게 비우고 좋은 의미의 실행력을 늘려 나갈 수 있을 것입니다.


대인관계
(상대방이 이 타입일 경우 어떻게 하연 좋을까?)

연인, 배우자 - 다면적이고 변화가 큰 성격이기 때문에 그 실체를 알기 힘든 타입입니다. 이런 사람과 교제하기 위해서는
상대방에게 맞추어 가겠다는 각오가 중요합니다. 또 그 이상으로 자기 자신의 확립이 요구됩니다. 그런 것들에 따라 상대방도
좋은 교제를 위해 노력하줄 것입니다.

거래처(고객)-따로 특별한 대책을 생각해 두어야만 할 상대는 아닙니다.

상사-혼자 도망갈 구멍을 여기저기 만들어가면서 지휘, 명령을 하는 타입입니다. 전폭적인 신뢰는 금물인 인물이죠.

동료, 부하직원 -항상 복잡한 심리상태인 경우가 많습니다. 일면으로만 보는 단순한 인물 평가는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일에 따라 시각을 바꾸어가며 평가하십시오.




=====================


너무 가면을 많이 쓰고 사나 보네요. 마음 편히 먹어야지.


신고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