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이 이긴다고 한다면 그저 웃지요.
전차전 벌어지면 K-1만 투입해도 학살인데 현재 육군은 K-1은 후방으로 돌리고 K-1a1이 주력인데다 K-2까지 배치 준비하고 있는 실정인데 북한의 최신형 전차가 T-62베이스로 개조한 천마호..이라크 전쟁에서 T-'72' 가(다운그레이드형이었다곤 해도) 미국 M1a1에게 일방적으로 관광당한건 유명하죠.
북한이 장사정포를 갖고 있으면 뭐합니까. 일단 솔직히 저거 그냥 나 어차피 죽을거 서울 같이 죽자 이러지 않는 한은 서울에 못 쏩니다. 당장 눈 앞에 국군이 버티고 있는데 저기 무시하고 서울에 날리다간 포 방열하다가 먼저 포격 맞습니다.
북한이 한국에 비해 우월한건 그저 핵이란 카드를 갖고 있는 것 뿐이고 저건 쓰는 순간 자기의 심장에 똑같이 꽂히는 자폭 병기에 불과합니다.
못 이겨요 예비군가서 들으니까 못 이긴다고 그러더만-_-
아직 15프로정도가 부족하대요
그 15프로를 주한미군이 카바해준대요
그런데 그게 2020년인가 되면 역전이 되서 우리나라가 홀로 막으니까
북한은 핵을 포기 못 한다던데
예비군 무슨 강사?? 가 알려줬음
그래도 그 사람은 군사적 전문가니까 우리보다 정확히 알겠죠
숫자는 의미없습니다 우리나라 포병은 155mm이상급이 주력인 반면에 북한은 대구경 화포도 있지만 절반이상이 100mm이하인걸로 아는데 그래서 단순 숫자비교는 무의미함. 장사정포라는것도 170mm같은경우엔 초탄쏜후에 재장전시간도 매우 길고(제가알기론 1분에 1발)방호도 안됩니다. 운용인원이 다 위에나와서 쏴서 대포병사격받으면 바로 사격불능이고.해군잠수함도 오래되서 다 시끄럽고 수상함은 아예 상대도 안되요. 공군같은경우에는 더 격차가 벌어져서 북한전투기 사거리 밖에서 다 격추시킬수 있구요 게다가 연료도 없어서 훈련량도 부족합니다. 전차는 위에분들 말한것과 같구요. 생화학이 무섭긴 하지만 과연 쏠지 모르겠네요 쏘면 북한도 보복 공격 받을거라고 생각함. 화학무기만들기 어렵지 않아서 우리도 만들면 금방 만들겁니다
전쟁나면 서울 털릴거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의외로 그렇지 않습니다.서울은 인구 1000만의 소비도시이고 그만큼 많은 자원(식량,기름,외화등등)이 있기에 무조건 피해없이 점령해야하는 곳이라 화학무기나 기타 자원을 오염시킬 공격은 하지 않습니다.뭐,같이 죽자고 달려들면 서울이 아작날 가능성도 있긴 하지만,북한군부가 생각이 있다면,더불어 전쟁에 이길려고 노력한다면 서울이 쓸릴 가능성은 별로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