뒷북◎전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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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뭔가 물어보기 ㅜㅠ] 유니티 RawImage에 대해 질문 있습니다 ㅠㅠ (4) 2016/11/22 PM 06:50

안녕하세요... 구글링으로도 못 푸는 문제가 발생해서 도움을 요청합니다 ㅠㅠ

 

제가 타겟 텍스쳐 카메라와 RawImage를 이용해서 구현하고 싶은 게 있습니다.

미니맵 만드는 강의의 기억을 더듬어서 만들려는건데요...

 

파티클이 게임 오브젝트 안쪽이나 뒤쪽에 있어도, 게임화면에서는 앞쪽에서 보이는 효과를 만들려고 합니다.

 

undefined

 

special이란 레이어를 만들어서 흰색 스피어(시험용)랑 파티클(진짜 목표)의 레이어를 special로 설정했습니다.

두번째 카메라는 special이란 레이어만 비추도록 Culling Mask를 정하고, Clear Flags를 Solid Color로, Background의 알파값을 0으로 설정했습니다.

프로젝트에 새로운 Render Texture를 만들고 두번째 카메라의 Target Texture에 등록시켰습니다.

그리고 RawImage를 만들고 화면에 맞도록 크기를 키우고나서 Texture에 아까의 Render Texture를 등록시켰습니다.

 

그렇게 실행시켜봤는데, 흰색 스피어는 회색 큐브를 뚫고 잘 보이는데, 파티클은 안 나오네요...ㅠㅠ

지금 저 화면은 첫번째 카메라의 Culling Mask가 Everything이어서 파티클이 나오는거지, special레이어를 체크 해제하면 파티클이 사라지게 됩니다.

 

두번째카메라의 Clear Flags를 Skybox로 하거나, Solid Color상태에서 백그라운드 알파값을 원래대로 되돌리면 파티클이 나오게 되지만, 결국 RawImage가 진짜 게임화면을 가려버리게 됩니다...

 

저는 파티클이 회색 큐브 앞에서 나타나길 원하는데요. 결국에 좌표를 직접 조정해야 하는건가요? 아니면 제가 놓친 부분이 있거나, 다른 방법이 있는걸까요? orz

 

도와주세요 유니티웨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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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는 잘 모르겟는데 그리고자하는 객체가 뒤에 있어도 앞에 그려지게하고 싶다는거죠?
그거라면 깊이버퍼 값 조절하면 되지 않을까요?
걍 깊이버퍼값 기록안하고 비교연산도 꺼버리고 그리면 맨 앞에 그려질거에요

뒷북◎전사    친구신청

그 말씀대로인데...참ㅠㅠ
깊이버퍼 값으로 찾아보겠습니다...

루리웹-2672327379    친구신청

두번째 카메라의 클리어 플레그를 딥스 온리로 해보세요.
일단 깊이 버퍼를 지워야 맨앞에 보이겠죠.

뒷북◎전사    친구신청

앗!! Depth only 설정하고 렌더텍스쳐를 치워버리니 되네요!
도와주셔서 감사합니다!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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