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캐릭인 인퀴지터
물리+마법이 혼합된 캐릭터를 좋아해서
라그나로크도 전투비숍이고, 던파도 아슈타르테, 트오세는 채플린 기반(마공)의 인퀴지터(물공)입니당
힐+매스힐+힐팩으로 원킬이 아닌 이상 죽지 않고
만약 죽더라도 자동부활+10초간 무적이다보니 어마어마한 생존력(...)
하지만 뎀딜이 뛰어나질 않은데 단점이지요-_ㅠ
이번 밸런스 패치로 클레릭 3서클의 회복력이 어마어마하게 증가해서
플레이그 닥터가 과연 필요한가? 정도의 수준이 되었습니다
거기다가.. 플닥 빼고 클레릭 3서클이 들어오면
트오세의 핵심인 컨셉(...)도 맞고, 개인/파티 생존력도 엄청 좋아지니...
(성직자 → 사제 → 군종사제 → 이단심문관. 플레이그 닥터는 역병의사)
플닥이 빠지면 공격 스킬이 하나 줄어드는데
공격 스킬이 거의 없다시피한 캐릭터라서 조금 망설여지네요-_ㅠ
빛빠따(...)를 사용하는 질럿
한번 때릴때마다 (전체 SP의 절반 * 3배) * 40회 만큼 뎀딜이 가능해서,
SP만 늘려도 음청난-_- 뎀딜이 가능합니다
기본적으로 광역 사냥이 특화되어있지만, 보스같은 1:1 상황에서도 밀리지 않고
플닥의 힐팩이 없어서 그동안 몹이 많이 몰리면 힘들었는데
밸런스 패치로 생존력이 좋아져서 여기저기 잘 다닙니당
활 전용 캐릭 메르겐
'양손활' 전문가라는 컨셉이었지만 비주류라서 그냥 평범하게 다니다가
이번 밸런스 패치로 엄청 좋아졌습니다
레인저의 버프 스킬이 엄청나게 좋아진데다가, 크리 데미지 50%증가 특성도 붙어서
그동안 여기저기 떠돌아다니던 서러움(...)을 보상받았습니당
레인저 자체도 좋아진게 있지만 메르겐도 버프를 받아서 좋아용
독쟁이 무고사
무고사가 위의 레인저와 비교도 안될정도로 어마어마하게 버프되었는데
원래 무고사 자체가 워낙 지하 깊숙히 있던 캐릭이라...;
그래도, 드디어 3서클 값어치를 할 수 있게되었습니다ㅠㅠ
이번에 추가된 엑소시스트
엑소시스트만으로도 충분히 사냥이 가능하고
트오세의 핵심인 컨셉에도 나름 맞는 트리라서 만족중
다만, 저 코트같아 보이는 옷이 앞/뒤/좌/우 모두 갈라진 4갈래 코트라서 좀 거슬리네요(...)
코스튬 보상으로 커다란 황혼의 나무를 등에 매달고 다니는데
기존 8랭크 클래스들도 코스튬퀘 주면 좋겠어요ㅠㅠ
인퀴지터야 말로 저게 어울릴텐데..
연주용(...) 파이드 파이퍼
파이퍼는 8랭크 클래스지만 공격 스킬이 없다시피하고
PvE보단 PvP에 맞는 클래스라
저처럼 솔플위주로하는 사람은 하위트리에서 공격 스킬을 최대한 챙겨야해서
레인저 3서클 + 플레처 3서클로 딜링기를 챙겼습니당
사냥 속도는 좀 늦지만 그럭저럭할만한 수준이네요
연주 스킬을 사용할 때마다 어디선가
햄스터인지 친칠라인지 모르는 쥐가 소환되는데
이게 너무 귀여워요ㅠㅠ
그냥 감상용 클래스(...)
밸런스 패치로 엄청 좋아진 드루이드
딥디르비의 조각상 + 드루이드의 코르타스마타를 이용해서
자리잡고 사냥하는 챌린지나 디펜스에서 독보적인 성능을 느끼기 위해 키우긴했는데
그렇게 독보적이진 않고, 평범보다 조금 더 좋은 수준?
일단 코르타스마타가 공격기도 되고 회복기도 되는데다가
어그로는 조각상이 거의 다 가져가다보니 여러모로 편합니당
그리고 슬픔의 팔라딘x인퀴지터
크리비의 스텟버프+공속 버프 + 평타버프
팔라딘의 공격스킬, 모자란 광역기는 인퀴지터로 보충
일단 이론은 완벽(?)한데
뎀딜은 뭐 그냥 평범하지만
생존력과 지속사냥 능력이 바닥이라
클레릭 계열인데도 HP와 SP포션을 마구마구 들이켜야 사냥이 가능합니다-_-;
진지하게 정신찍어서
힐량이랑 스킬로 빠져나가는 SP를 보충해볼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암튼 파이퍼랑 친칠라(...) 귀여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