접속하면 클래스 카드와 장비템들이 어디있는지 알려줍니다
이게 이제야 나오다니= _=);
아무래도 버그로 유명하다보니(...)
공지사항에 올라왔지만, 안읽는게 다수인지 몰라도
직업 초기화되었나, 템 없어졌다 등등의 이유로
확성기에 욕하고 나가는 사람도 종종 보이고
사이트에서도 그런 사람이 보여서 안타깝네요ㅇ_ㅇ);
암튼
이번 리빌드에서는 가장 대표적이었던 '랭크'와 '서클' 시스템이 없어지고
모든 클래스들이 나름 평준화되어서 자유롭게 전직할 수 있게되었습니당(히든 제외)
그리고 특정 조건을 만족하면 클래스 변경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예전처럼 실수로 다른 클래스로 전직하거나, 뇌오세에 실패하거나, 밸런스 패치로 지하 깊은곳으로 들어가도
클래스 변경만 해주면 되어서 상당히 부담이 줄어들었어요ㅇ_ㅇ)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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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오세의 진입장벽중 하나인 '클래스 트리'가 허물어졌기 때문에
리빌드 이전처럼 말도안되는 컨셉트리(...)는 힘들어졌지만
흔히 말하는 '망트리'같은 캐릭터는 나오지 않게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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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텟은 클래스에 따라서 오르기 때문에
물리 계열이면 힘과 민첩이 높은 클래스
마공 계열이면 지능과 정신이 높은 클래스
이렇게 선택해주면 됩니당
그리고 회춘한 우스카(...)와 성장 이벤트
이번 성장 이벤트로 350레벨이 되면 마시니오스 무기를 주기 때문에 상당히 좋습니당
전 이미 380 둔기가 있긴한데.. 마시니 메이스 옵션도 괜찮으니 본캐로 받을 예정*' v')
마시니오스 무기가 최상급의 무기는 아니지만 꽤 좋은 무기기 때문에 좋네용
본캐는 여전히 [ 프리스트 + 채플린 + 인퀴지터 ]
이제 프리스트와 채플리는 서로 연관이 없어졌기 때문에
다른 클래스를 선택하는게 더 좋겠지만
전 컨셉이 먼저라서요(...)
오른쪽에 있는 캐릭터들은 클래스가 정해진 캐릭터들이구
왼쪽에 쭈구리고 있는건 클래스를 못정한 캐릭들(...)
세번째 숙소는 후발캐릭터가 많아서 실업자(...)가 더 많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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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정 클래스를 제외하곤 대체적으로 무난한 느낌인지라
어떻게 조합해도 어찌어찌 진행은 되는 수준입니다
다만 그 특정 클래스들은 다른 클래스의 도움이 없으면 1인분을 못하거나
안하느니만 못한 경우가 있어서;
밸런스 패치가 시급하네요
하면 안되는 클래스중 하나인 드라군
리빌드 이전엔 성능 클래스였는데 어쩌다가= 3=;;
'드라군 헬멧'이라는 스킬은
좀처럼 보기 힘든 50% 증뎀 스킬인데
사용한 순간부터 SP가 초당 2%씩 줄어듭니다-_-
'경량화' 특성을 해부면 25% 증뎀으로 내려가는 대신
SP가 초당 1%씩 줄어듭니다
문제는, 25% 증뎀은 대부분의 클래스들이 같은 일반적인 버프인데
드라군은 25% 증뎀에 이동속도가 느려지고 SP가 초당 1%씩 줄어드는 패널티가 존재해요;
SP가 초당 1%씩 줄어드는건 둘째치고
드라군 스킬들의 SP소모가 큰편인데다가
위에서 말한 기본 계수가 낮은 관계로
꽤나 약합니다-_-
하플라이트만해도 특성 포함 최대 30% 증뎀이 가능한데 패널티는 없죠
도펠죌트너는 최대 66% 증뎀이 가능한데 패널티는 맞을때 데미지가 증가하는 정도입니다
(패널티긴하지만, 위협적이지 않아요)
근데 드라군은 25% 증가하는데 이동속도 감소에 초당 SP 1%감소라는 엄청난 패널티..
누가보면 스킬 한방에 방하나가 쓸려나가는줄 알걸요-_-;
플레이그닥터는 딜스킬도 좋고, 회복도 괜찮은데다가
모다피닐이라는 새로운 스킬이 추가되었는데 이게 상당히 좋습니당
또, 알케미스트는 포션을 투척해서 사용할 수 있는데
순간적으로 대량의 HP/SP를 회복할 수 있기 때문에
알케미스트와 딜러 클래스와 조합하면 힐/딜 모두 가능한 캐릭터가 됩니당ㅇ_ㅇ)
그리고 퀘스트 보상이 10배로 대폭 증가하면서
보상으로 들어오는 실버와 스텟, 워프 기능 때문에
최대한 퀘스트를 해야하는 방향으로 변경되었습니당
이미 파티로 퀘스트를 클리어하는 사람들도 많네요ㅇ_ㅇ)
몇 년 전에 하려고 하다가 복잡해서 관뒀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