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은 서울의대 졸업생들의 단톡방 에 올라온 내용인데 현재 한국의 상황을 상당히 정확하게 분석하고 자가 대비책까지 제시한 내용이라 상당한 설득력이 있어서 참고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현황분석
1.확진자가 천명이 넘어가면 2주 후 부터는 사망자들이 급격히 늘어날 수 있음.
2. 이렇게 되면 나도 감염되기 쉽고, 병원 에 가는 것이 불가능 해 짐.
3.현재도 선별진료소 에서 감염되는 사례 가 꽤 있다고 함.
☆대비책
비상약 준비: 아스피린,애드빌, 타이레놀.등 비스테로이드성 소염제, 항생제, 진해 거담제 등을 미리 가능한한 가족 수 대로 사 두세요.
병원의 입원실이 모자라면 할 수 없이 자가격리해야 하고 2주 이상 외부 출입 도 불가하니 비상 식량도 준비 해야 합니다.
1000명의 확진자가 넘어 갔다는 건 우리나라 사정으로 볼 때 '지역감염단계' 로 들어 갔다는 얘기 입니다. 이 말은 어느 특정 지역이나 장소 를 막기엔 늦었고 산발적으로 각 도시 , 지방, 장소를 불문 하고 광범위하게
확진자가 발생하는 현상을 말합니다.
이렇게 되면 내가 아무리 조심한다해도
완전히 막기가 힘 듭니다.
☆확진 후 증상
개개인의 면역의 상태에 따라 예후는 매우 다르지만
1)대부분의 경우 심한 감기, 혹은 몸살 처럼 지나가지만
2)고령층(65세이상),심ㆍ혈관계 이상 질환, 호흡기질환이 있는 경우가 고위험군에 속하니 각별한 주의가 필요 하고 필히 입원 치료 를 받아야 합니다.
☆예상되는 조치
현재(2/25일) 한국 의 코로나 진행 상황 으로 볼 때 다음 주중 에는 다중이 모이거나 사용하는 공공시설 폐쇄, 대중 교통의 운행제한, 등의 제한적 조치가 나올수 있고, 특히 서울에서의 발병및 확진 추이가 급속히 늘어나면 위의 조치 들은 바로 시행될 것 입니다. 25일 이후 돌아 가는 상황을 예의 주시하면서 事前, 事後를 대비 해야 합니다.
☆결론
국가가 국민을 못지켜 주고 그들의 정치적 야욕을 위해 근본적인 수습책 (발병진원지로부터의 원천 봉쇄, 병상,
마스크, 방호 장비 등의 미확보 등 사후 조치) 마저도 안 취하는 상황을 보면 이제는 우리의 건강 은 우리 스스로가 지켜야 합니다. 이 정부의 방역과 보건 의료 정책을 믿으시면 안됩니다.
완전히 뚫렸습니다.
이 정부는 못하는게 아니라 안하는 겁니다. 현재
대한민국의 의료 시설, 의료진, 병원 시설, 장비는 세계 최고 수준 입니다. 이렇듯 경쟁력있는 의료 부문도 이정부 의 무능력과 무지와 독선으로 추락 했습니다. 과거 사스나 메르스를 훌륭히 극복한 대한민국의 의료의 수준을 이 정부는 완전히 망가 뜨리고 여전히 사과 한마디 없이 보건 행정의 책임자는 그탓을 자국민의 탓으로 돌리고 있습니다.
이내용은 이곳 단톡방에서만 공유 하지 마시고 가능한 많이 돌리세요. 그래야 준비를 합니다. 앞으로 3일간의 상황을 예의 주시하시기 바랍니다. 중요한 시기 입니다.
----------------------------------------------------------------------------------------------------------------------------------------------------------------
어머니께서 카톡으로 저에게 이걸 보내셨네요.
딱 봐도 가짜뉴스인데, 이걸 믿고 저에게 보내셨다는 게 참...
이런 거 믿지 말고 평소 하던대로 대비하시라고 답신하긴 했는데...
다른 건 몰라도 정부가 못하는 게 아니라 안하는 거라는 건
날이 갈수록 수척해지는 질병본부 사람들만 봐도 거짓말이라는 걸 알 텐데 말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