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고전게임타운 운영자 나카리입니다.
부족한 사이트이지만, 많은 분들께서 사랑해주셨기에 사이트 정지에 이른 지금, 무언가 말씀드리는 게 예의인 것 같아,
고전게임을 사랑해주시는 많은 분들이 찾는 이곳에 글 남깁니다.
현재 저는 공군으로 군복무를 이행 중입니다. 휴가 중, 근 6~7년 간 운영해오던 사이트가 결국 정지 처분을 받았다는 소식을 접했습니다.
얼마 전부터 계속되어온, 저격성 신고로 인함입니다.
근 몇 개월 전부터, 네이버, 서버를 제공하는 티스토리 등, 다분히 많은 방면에서 계속되는 신고가 접수됨을 확인해왔습니다.
그 때마다, 반박의 메일 (이미 CD 판매가 중지되어 사측에서 이득을 볼 수 없는 게임들을 '고전게임'으로 칭하고 업로드하며,
그 수많은 고전게임 사이트 중 하나일 뿐이라는 것 등.) 을 꾸준히 보내가며, 사이트 운영이 합당함을 수어차례 주장했습니다.
(모든 고전게임 사이트가 그러하듯이.)
감사하게도 많은 신고가 저의 사이트 운영 이유를 받아들여 지속적으로 고전게임타운을 유지할 수 있었습니다.
허나, 고전게임타운에 대한 저격이 끊임없이 지속되었습니다.
다른 고전게임 사이트들이 지속적으로 운영되어 있음에도 불구하고, 오로지 제 사이트만이 지속적으로, 끊임없는 누군가의 클레임이 걸려왔습니다.
제 사이트만은 꼭 닫게 하겠다는 누군가의 의지로 저는 판단하고 있습니다. 많은 사이트 중 오로지 고전게임타운만이 계속해서 공격당했으니까요.
(고전게임타운이 닫힘으로서, 제 사이트의 방문자들을 모조리 가져갈 수 있는, 가장 득을 볼 수 있는 곳의 계획적인 의도라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사이트를 운영하며, 누군가에게 잘 못보일 행동은 한 적이 없고, 다른 고전게임 사이트들과 공생하며 사이트를 유지하기를 바랐습니다.
하지만 결국, 제 사이트가 닫히기를 간절히 원하는 누군가가 생긴 모양입니다.
'왜? 내 사이트만?, 하고 많은 고전게임 사이트 중 왜 내 사이트만?' 라고 수차례 생각해봤지만, 답이라고 내려지는 것이 딱히 없었습니다.
결국 드는 생각은, 제 사이트의 방문자를 모두 자기 사이트로 끌어들일 수 있게끔, 제 사이트를 죽이기 위한, 저와 같은 부류의 누군가라고 생각할 수 밖에 없더군요.
그로서 무엇을 얻고 싶은 건지, 저는 모르겠습니다.
허나 고전게임 사이트 자체를 아니꼽게 생각하여 모든 것을 신고하려는 사람이 아닌, 제 사이트만을 날리기 위해 부단히 노력하던 사람이,
결국 고전게임타운을 정지시키는데 성공한 듯합니다.
사이트를 운영하며 늘 하던 말이 있습니다. 고전게임을 사랑해서 사이트를 시작했다는 말.
제 사이트가 사라지더라도, 분명히 저처럼 고전게임을 좋아하여 많은 사람과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하는 사람들이 여전히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정말 기쁘게 생각합니다. 제가 사이트를 운영하며 느꼈던 기쁨과, 목적이 같은 사람들이 힘써주고 있으니까요.
그 중, 어떤 누군가가 자신의 사이트만이 최고의 고전게임 사이트라는 완벽한 명칭을 달 수 있게끔 제 사이트를 죽였더라도,
그 자체는 밉지만, 그 방면으로 고전게임을 여러분이 계속 접하실 수 있다는 것에 위안을 느낍니다.
혹시 고전게임타운이 사라지게 되더라도, 부족한 사이트, 애정어린 시선으로 늘 지켜봐주시며, 방문해주신 것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저의 소소한 감사의 마음이, 모든 고전게임타운 방문객 여러분들께 전해졌으면 좋겠습니다.
정말 고마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