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dern Kim's mypi

김모던
접속 : 4903   Lv. 59

Category

Profile

Counter

  • 오늘 : 295 명
  • 전체 : 340108 명
  • Mypi Ver. 0.3.1 β
[기본] 신경성 장염이라고 생각했었는데.. (4) 2012/02/26 PM 02:11
신문보니까 크론병일지도 모를거같네요.

7~8년 정도동안 매일같이 꾸준히 속이 안좋았고, 단식했을때는 괜찮았던걸 보니까요.

근데 식이요법 부분을 보니까

『지방이 많은 육식 및 유제품, 자극이 강한 향신료, 알코올, 커피, 탄산음료, 섬유질이 많은 채소류 등의 섭취를 피해야 한다.』

... 술도 고기도 채소도 안되면 뭐먹고 살라는건지 ㅋㅋㅋ

나중에 병원가서 한번 검사해봐야겠네요.

신고

 

빔군    친구신청

지방이 적은 단백질, 저지방 우유 및 치즈와 탄수화물정도겠죠--;; 섬유질이 적고 비타민이 많은 채소나 과일을..[........]

하지만 실천하기 쉽지않음;; 뭘해도 돈;;

Ave.    친구신청

육류, 커피계열(코코아 포함) 등이 원래 장에 안좋아요.
우유나 야채의 섬유질도.. 그래서 장이 약한분들은 우유먹어도 설ㅅ 하는거임.
저도 장이 약해서 찬물 여러잔 먹고 그러면 바로 탈남.
커피나 튀김류의 음식 등등. 어쩌다 먹는건 괜찮음. 일부러 여러끼 막 찾아서
드시지만 마셔요~

desert124    친구신청

실제로 크론병일 확률은 그래도 적을겁니다. 크론병은 원래 증상이 오락가락 하는데, 증상이 심해질때는 몸무게가 일단 엄청 줄어요. 설사 크리...제 사촌동생의 경우, 병원에서 일단 담배(절대 안됨), 술(상태 좋을땐 조금 마셔도 됨) 이 두가지가 최악의 궁합이고 나머지 음식은 크게 가리지 않아도 된다고 하더군요.

desert124    친구신청

그리고 먹는 약의 양이 엄청 나더군요. 특히 아침약...알약이 열댓개는 되더군요. 증상의 호전과 악화와 무관하게 약은 평생 먹어야하는데(스테로이드 계열은 증상 없을땐 뺀다더군요) 아무래도 그 부분에서 QOL이 좀 떨어지는 듯 합니다.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