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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격투게임] KOF14 플레이 메모 (0) 2016/08/25 PM 04:39

 

지금까지 해본것+ 본것으로 나름 간단히 메모형태로 슥슥

 

생각보다 재밌어서 플레이 해본걸 메모로 작성해 감을 안 잊으려고 써봅니다 ㅋ

 

 

편의상 반말로 씁니다

 

 

 

쿄 : 근C가 2히트 되서 신기. 하지만 2히트째 캔슬불가라 의미가 없는듯.

 

외모가 아담으로 된거 외에는 예전과 비슷한 느낌으로 플레이 가능

 

 

이오리 : 쿄와 마찬가지. 큰 차이는 못 느끼겠음

 

대신 백합꺽기가 매우 강력크해져서 역가드 노리기가 더 쉬워진듯.

 

 

마이 : 딴건 모르겠고 점프C가 미쳐서 역가드가 심심하면 남.

 

미친 판정은 여전하고 

 

3b 특수기가 없고 이은 214 b가 없어서 콤보면에선 좀 아쉽지만 저 점프c가 좀 정신나가서 

 

어쩌면 최강캐가 될지도??

 

 

자나두 : 약해보임. 아직까진 네타살인성 기술들이 존재해 양학은 되지만 그게 전부.

 

장거한 : 약해보임. 4 모으기 6 a가 너무 너프된 느낌

 


 

기스 : 98 움의 기스를 합쳐놓은 느낌?

 

열풍권의 성능이 상당히 좋고 이후 콤보 연계도 좋으며 충격과 공포의 MAX 레이징스톰 절판이라 콤보데미지가 매우 강력

 

아마도 최강캐 후보가 아닐까 싶은..?

 

 

로밧 : 스탠다드의 정석인데 뭐가 쎈지 정확하게 뭐라는 못하겠는데 진짜 센듯.

 

많은 이들이 꼽는 최강캐 후보

 

 

러브하트 : 초보 절단기

 

앉아c 판정이 너무 좋고 칼로 두번 휘두르는게 너무 좋음

 

거기에 서서b 판정도 상당히 좋아서 강캐 확정일듯.

 

다만 최강캐로 가기엔 화력이나 콤보 만드는 상황이 좀 아쉬운게 단점?

 

 

나코루루 : 개인적으로 예상하는 개년 후보

 

사쇼의 그 하단 돌진기가 막히면 죽어야 하는데 이번엔 막혀도 되돌아가기가 있어서 막혀도 딜캐가 안됨.

물론 가캔 구르기로 때릴 순 있으나 그걸 읽고 안 쓰면 나코는 반격 안당함.

 

그렇다고 그 돌진기가 끝거리로 가드시키는(황물기 처럼 쓰면)식으로 쓰면 역시나 반격이 힘들어보임.

 

상대하는 입장에선 딥빡하게 만들기 좋을듯.


 

거기에 마마하하 돌진기 초필은 초광속이라(암전 1F급??) 

 

상대가 움찔 하면 바로 맞음. 여기에 패왕상후권도 없애버린다는 정보가 있는데 이건 실험이 필요

 

 

그나마 다행인건 좀 숙련도가 필요해보임

 

 

미안 : 여자 최번개

 

다만 움직임을 버튼으로 조절해야되서 최번개처럼 기본기로 막 날먹하는 급은 아니라 좀 많이 어려울듯.

 

 

공중에서 제어하는 기술은 지상에서 쓸때보다 더 빠른 발동을 자랑해서(체감상 고우키 백귀습급으로 됨)

 

지상에서 쓰는것보다 저공 커맨드로 써서 더 빠른 발동을 하는게 좋아보임.

 

하지만 아무리 늦게 최대한 끝을 맞추려해도 지상콤보로는 이어지질 않아서 사기겹침으로 하는것까진 좀 무리일듯?

 

다만 리버설 승룡 헛치게하고 그걸 딜캐하는 방식은 가능해보임.

 

 

 

슌에이 : 주인공이자 개캐-강캐 후보?

 

주인공 보정때문인지 혼자 공중대쉬를 하게 하는 기술들이 있고 콤보데미지도 우월하며 MAX모드빨도 굉장히 잘 받음.

 

강 이프리트- 약 이프리트는 원데이 패치로 안된다지만 MAX모드에서 EX 이프리트 - 강 이프리트 - 추가타는 가능해서 기 하나만으로도 충분히 화력을 안정적으로 좋은 상황을 만드는게 가능

 


장풍기는 없지만 236 a or c는 장풍 판정이라 장풍 상쇄가 가능해 장풍 견제에 크게 당할일은 없을것 같고

 

오히려 236 a 이후 상대 장풍을 보고 236236 b or d. 

 

가로우의 록 하워드가 쓰는 샤인 스파크와 비슷한 초필을 바로 슈캔을 하면 상대는 장풍쏘다 맞으니 오히려 장풍견제는 유리한것 같으니 236 a후 슈캔 샤인 스파크 쓰는걸 연습하는게 좋을듯

 

 

그리고 공중대쉬는 고도제한이 있어서 저공으로 쓴다고 바로 나가는게 아니지만 max모드에선 이 고도제한이 사라지고 공중대쉬도 2회 쓸수 있는것으로 가능.

다만 공중대쉬는 점프c에서만 캔슬되기때문에 조금 막쓰긴 힘들어보임.


점프d는 역가드가 가능하나 전작의 주인공 애쉬와 다르게 점프d 역가드가 막나는건 아니니 기본기를 좀 잘 써야할것 같다.

 

 

그 외에 다른 기술들도 버릴것없이 다 연구가치가 있고 쓸만해보여서 연구하는만큼 강해질것으로 예상

 

 

단점이라면 지상기본기가 좀 짧다는건데 다른점이 워낙세니 이정돈 해야 납득이 될듯.


어느정도 티어를 받을진 모르겠지만 할거리가 매우 많은편이라 슌에이는 어지간하면 계속 메인 캐릭터로 할듯

 

 

 

 

kof14 하시는 분들 같이 연구해서 재밌게 해봅시다 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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