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bytes : 그림 가로 픽셀수
4bytes : 그림 세로 픽셀수
4bytes : 그림 그린 시간 (초 단위)
4bytes : padding (불확실)
4bytes : [압축된 비트맵데이터+비툴이 설치된 웹경로 문자열]의 CRC32값 - 해당 싸이트에서 그린 파일인지 확인하기 위한 용도
나머지 : 비트맵데이터 (zip압축)
요즘 오에카키게시판은 대부분
외부에서 만들어진 일반 그림 파일을 올릴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지만
그런 기능이 없는 이전 게시판의 경우 일반 그림파일을 비툴 임시파일로 변환하는 방법을 사용해서 외부 그림을 올릴 수 있다
좀 더 세련된 방법이 있다면
비툴activeX를 후킹해서 직접 메모리에 덮어씌우는 방법이 있을텐데
activeX를 동적으로 후킹하는 방법은 잘 모르겠다...(activeX 쓰레드/프로세스는 어떻게 찾지?)
반대로 생각해보면 비툴이 설치된 경로*해쉬해서
zip 을 압축해버리면 보안성이 생길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