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bbs2.ruliweb.daum.net/gaia/do/ruliweb/default/read?articleId=15934142&bbsId=G005&itemId=143
우왕굳 ㅋ
댓글 대첩입니다.
쟁점
1. 만화에서 그림의 기초가 필요하다. 아니다.
2. 지금까지 나온것만 보고 실력을 어떻게 예측하냐?
프로그래머들사이에서도 이것과 비슷한 논쟁이 있습니다.
기초부터 배운 프로그래머와 학원같은 곳에서 속성으로 배운 프로그래머를 같다고 볼수 있는가?
당연이 필드에서 같이 뛰어보면 티납니다-_-;
물론 초반에는 큰차이가없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티가 많이 나죠.
이건 어떤분야든 마찬가지일거라고 생각합니다.
저도 경력이 얼마 없을때는 속성으로 배운사람들도 별차이 없다고 생각했는데 경력이 쌓이면 쌓일수록 선배들이 왜 이런사람들과 같이 일하기 꺼렸는지 알게 됩니다-_-;
당장 결과물로만 보자면 티가 나지 않습니다만 속으로 들어가면 차이가 많이 나죠-_-;;
뭐....잡설이 길어젔는데 전문가가 100% 옳은건 아니지만 일반적으로 옳은 것은 기초가 있기 때문입니다.
기초가 없이 흥행은 할수 있지만 전문가는 될수 없어요. |
주변에서 같이 일하자고 계속 오는뎁쇼???
알고 봤더니 맨땅에 해딩하고
모르면 공부하거나 주변에 간간히 물어봐서 그러더군요.
학원은 비트 과정 수료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