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tts 만드신분이 별도 api키 넣는 버전을 만들지 않는거 같아서 개인적으로 프로젝트 하나 만들고 있습니다.
아직 펀딩진행이 어떻게 되고 있다고 3자가 말하는건 맞지 않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거기에 대한 코맨트는 하지 않겠습니다.
프로그램은 gtts처럼 범위를 지정하고 해당 범위의 화면을 읽어들어 구글 비전을 이용하여 OCR처리를 한다음 구글 번역을 통해 번역하여 해당위치에 출력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이제 타당성 분석이 끝난시점이라 공개버전은 무리고 빠르면 다음주, 늦으면 다다음주쯤이면 디벨롭1버전은 나오지 않을까 합니다.
물론 api키는 각자 발급받아서 사용해야 합니다.
원래 이 프로그램의 목적은 이건 아니고요 gtts, mort기능이 필요해서 만들고 있었습니다.
이 프로그램으로 번역된 db를 만들기 위해서 입니다.
왜냐하면 문제가 구글 비전, 번역은 모두 유료입니다.
그리고 매우 비쌉니다.
개발자 입장에서는 종량제 처럼 그냥 api호출할때마다 유저에게 돈받는게 손해도 안나고 편합니다.
문제는 그렇게 되면 웬만한 게임 엔딩보려면 api호출비용으로만 적게는 몇천원에서 많게는 몇만원까지 들수 있습니다.
그나마 개인 api키를 사용하면 각자 알아서 돈을 내야 하니 gtts보다는 사용량 예측을 하실 수 있습니다ㅎㅎㅎ(하지만 무료량 넘어가면 요금 폭탄 ㅎㄷㄷ)
그래서 생각한 방식은 로컬에 번역된 정보를 저장해두었다가 서버로 업로드하여 취합해두면 다른 유저는 해당 게임의 db를 받아서 db를 우선검색하고 db에 내용이 없으면 api를 호출하는 방식입니다.
이 방식은 저말고 다른 이런류의 툴을 만드는 분들은 모두 고려하고 있는 사항으로 알고 있습니다.
전 여기에 위키식으로 번역db를 관리하여 완성된 텍스트 정보를 만들고 나중에 유저 한글화나 유통사 한글화하시는 분들을 지원하여 저렴하게 한글화를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표 입니다.
물론 이것도 문제가 있는데....
아직은 비전 api가 저렴한 편이라 괞찬지만 가격인상이야기가 나오면.......(번역 api도 예전엔 더 쌌던거 같은데....)
별도의 장비를 구성해서 게임전용 OCR AI를 만들어야 할 수 도 있습니다 ㅡ.-;;;;;;;;
네 그렇습니다. 머신러닝 가야 합니다 ㅋㅋㅋㅋㅋ
그냥 가볍게 이야기했는데도 이 프로젝트가 손이 많이 가는지를 아시겠죠? ㅋㅋㅋㅋㅋㅋㅋ
(어차피 먼 이야기 입니다 ㅋㅋㅋㅋ)
일단 다른 api도 사용할 수 있도록 네이버 번역api나 ms번역 api를 추가하고
저렴하거나 무료인 ocr 라이브러리나 api도 붙여 볼까 생각중입니다
여튼 당장은 디벨롭1버전을 만들 예정입니다.
조만간 디벨롭1버전 테스트 하실 분들을 모집하겠습니다.(새로 글 올리겠습니다.)
관심있으신 분들은 꼭 여기에 댓글 남겨주세요.
남기시는 분이 많을수록 빨리 만들어 집니다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