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에서 성 매매가 본격적으로 퍼지기 시작한건 한국전 후이다. 이러한 이유는 국가에서 만들어낸 '위안부' 시스템에 힘입어 매우 빠른 속도로 퍼지게 된다.
일제에 끌려가 납치되어 강제로 성노예가 된 할머니들을 알것이다. 이러한 '위안부'시스템은 한국전에 참전한 군인들에게도 도입되었다.
한국전 당시 군 수뇌부는 대부분이 구 일본군 장교 출신이였다. 이러한 출신들로 인해서 또한번 여성들을 잡아다 위안부화 되었다. 이분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가장 치욕스러웠던 일이 성병검사였다 한다. 성병검사를 받게 되면 결국 자기가 위안부 출신이란걸 평생 달고 다녀야 되기 때문이다. 이당시의 기록을 보면 이러한 위안부에 대해서 아무렇지도 않게 생각한다.(육군은 관련 기록을 은폐했다.)
이러한 시스템은 결국 기지촌 여성이라는 희생양을 만들어 냈다. 미군 기지 주변의 성 매매 여성들이라는 약자를 만들어 내게 된 것이다. 거기다 피임이란 개념이 도입된지는 얼마 되지 않았기 때문에 이러한 성매매 여성들은 자연스래 혼혈 아이를 가지게 되었고, 이러한 혼혈 아이들은 '수출'되었다. (8~90년대 국가에서는 성매매를 국제적으로 홍보하였다.)
거기다 이러한 혼혈 아이를 가지게 된 기지촌 여성들이 도망갈 곳은 미군을 따라 미국을 가는것이지만, 미국에 가서도 정착하지 못하고 약자가 되었다.
여성가족부에서 만들어 낸 성매매 금지법을 알 것이다. 이러한 성 매매 금지법은 성매매가 정착된 배경에 대한 지식이 없이 단순히 성 매매를 때려 잡고 비정상화 시키기 위한 몰상식한 법이다. 국가적 책임은 없고 법만이 있다.
-수업 시간 내용을 정리한 것입니다. 태클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