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요디HG
접속 : 4938   Lv. 65

Category

Profile

Counter

  • 오늘 : 116 명
  • 전체 : 143267 명
  • Mypi Ver. 0.3.1 β
[잡담=횡설수설] 혹시 최근 튀르키예 여행 다녀오신 분 계실까요? (9) 2023/12/05 AM 09:56

 이번달 16일 가족끼리 7박9일 패키지 여행으로 튀르키예를 가게 됐습니다. 간만에 비행기 탈 생각에 두근거리는데, 낯선 타지 가려니 걱정도 드네요ㅎㅎ 혹시 경험하신 분의 조언이나 꿀팁 있을까요:3

신고

 

ink7    친구신청

저는 오래전에 신혼여행으로 다녀왔지만 카파도키아에서 열기구 탔던게 평생 기억되는 멋진 경험이었네요.
전세계에서 손 꼽힐정도의 규모로 열기구가 뜨니 아이맥스 장관이 펼쳐집니다.
비싸더라도 날씨만 좋다면 타 보시길 추천드려요.

카요디HG    친구신청

열기구 메모메모
감사합니다!

Triple H    친구신청

작년 이맘때 저도 패키지로 터키여행을 갔었는데 몇 가지 꿀팁(?)드려요.
1. 패키지 여행에 가장 큰 단점은 데려가는 식당들이 다 맛이 없어요. 그나마 호텔 조식들이 먹을만 한 정도라서 자유시간 주어지면 길거리 음식들 사먹거나 조식 든든하게 드세요.
2. 패키지는 상점이랑 커넥션이 있어 여러 군데 돌아다닙니다. 가이드가 말빨로 좋다고 하는데 구입 안하셔도 됩니다. (가죽, 장미오일, 터키보석, 명폼샵등)
3. 대부분 이동 수단이 버스라 버스에서 보내는 시간이 엄청 많습니다. 와이파이가 터지면 다행이지만 대부분 터지지 않더라구요. 게임기나 영화, 드라마 미리 다운로드해서 버스에서 하시면 됩니다.
(사실 패키지가 새벽부터 일어나서 이동하는거라 대부분 자긴합니다.)
4. 열기구는 가격이 꽤 쎄긴한데 무조건 보세요. 진짜 강추입니다. (날씨가 좋아야 탈 수 있습니다.)
열기구 다 타고 나면 샴페인 주면서 샴페인잔에 팁넣는데 많이 안넣어도 되요.
5. 터키아이스크림 많이 드세요. 존맛입니다. (관광지마다 가격이 천차만별이니 싼데 있음 두개이상 드세요)
6. 일정 마치고 숙소가면 보통 6시쯤 되는데, 주변에 뭐라도 있음 돌아다니세요. 생각보다 안전합니다. 저는 숙소 도착하고 택시타고 쇼핑몰도 가고 시장도 가고 그냥 돌아다녔습니다. 짧은 시간이라 로컬 분위기 내는게 저녁시간말고 없습니다. (이때 로컬 음식점가서 음식도 먹고 했습니다.잠은 돌아오는 비행기에서 몰아자도 됩니다. 최대한 즐기세요)
생각난건 이정도네요. 터키 진짜 볼것많고 재밌습니다. 즐거운 여행되세요.

카요디HG    친구신청

와 진짜 자세한 꿀팁 너무 감사합니다 ㅠㅜ
덕분에 더 기대되네요 여행 ㅎㅎ

안되겠소쏩시다    친구신청

얽 지금 저 튀르키예 패키지여행 3일차에 카파도키아 근처 와있는데 이글을 보네요
윗분이잘써준신거 같고 저는 괜찮은데 여기 분들은 입맛에 안맞아하는 경우가 많네요 어른들이랑 가면 고추장 같은거 챙기시는거 추천 드립니다.

그리고 1달러나 1유로 짜리 팁으로 잘 쓰이니 많이 챙기세요 근데 1유로는 동전이고 한화론 더 비싸서 1달러 짜리 지폐 준비하시는거 추천드립니다. 전 1달러 30장 준비해서 왔는데 딱맞을거 같네요. 여기선 유로나 달러출금이나 환전이 어렵습니다.

그리고 리라 환전은 트래블 월렛으로 카드 발급 받으시고 공항atm에서 인출 하시는방법 추천드립니다. 이스탄불 공항 13번 게이트 지나 끝쪽에 atm모여있는데서 z로 시작하는 빨간색 은행이 출금 수수료가 없어서 한국인들 전부다 앞에서 기다립니다.

오늘 일정으로 움직여야하기도 하고 더 생각나는건 없네요 혹시 궁금한거 쪽지주세요

카요디HG    친구신청

오오 생생한 라이브 꿀팁..!
감사합니다 도움이 많이 됩니다!

마루몽이    친구신청

괜찮은 거 많지만 무조건 카파도키아 열기구는 탑승하세요.
패키지로 가시는 거면 자유여행으로 하는 것보다 훨씬 비싸겠지만 그 값을 할 겁니다.
멋진 경험이에요.
음식이 괜찮은 것도 있지만 별로인 것들도 있어서 적당히 드시고, 로쿰이라든가 디저트는 복불복이더라구요. 아이스크림은 맛있지만 사실 한국에서 먹는 것보다 훨씬 특별해 정도는 아니고, 맛있게 드셨으면 터키에서도 많이 드세요 ㅎㅎ

카요디HG    친구신청

열기구 비싸지만(350유로ㄷㄷ) 일생 한번 탈까 싶으니 해봐야죠 ㅎㅎ 감사합니다!

마루몽이    친구신청

아, 파묵칼레도 예뻐요.
카요디님 선택하신 패키지 코스에 있는지 모르겠지만 좋았습니다.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