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이맘때 저도 패키지로 터키여행을 갔었는데 몇 가지 꿀팁(?)드려요.
1. 패키지 여행에 가장 큰 단점은 데려가는 식당들이 다 맛이 없어요. 그나마 호텔 조식들이 먹을만 한 정도라서 자유시간 주어지면 길거리 음식들 사먹거나 조식 든든하게 드세요.
2. 패키지는 상점이랑 커넥션이 있어 여러 군데 돌아다닙니다. 가이드가 말빨로 좋다고 하는데 구입 안하셔도 됩니다. (가죽, 장미오일, 터키보석, 명폼샵등)
3. 대부분 이동 수단이 버스라 버스에서 보내는 시간이 엄청 많습니다. 와이파이가 터지면 다행이지만 대부분 터지지 않더라구요. 게임기나 영화, 드라마 미리 다운로드해서 버스에서 하시면 됩니다.
(사실 패키지가 새벽부터 일어나서 이동하는거라 대부분 자긴합니다.)
4. 열기구는 가격이 꽤 쎄긴한데 무조건 보세요. 진짜 강추입니다. (날씨가 좋아야 탈 수 있습니다.)
열기구 다 타고 나면 샴페인 주면서 샴페인잔에 팁넣는데 많이 안넣어도 되요.
5. 터키아이스크림 많이 드세요. 존맛입니다. (관광지마다 가격이 천차만별이니 싼데 있음 두개이상 드세요)
6. 일정 마치고 숙소가면 보통 6시쯤 되는데, 주변에 뭐라도 있음 돌아다니세요. 생각보다 안전합니다. 저는 숙소 도착하고 택시타고 쇼핑몰도 가고 시장도 가고 그냥 돌아다녔습니다. 짧은 시간이라 로컬 분위기 내는게 저녁시간말고 없습니다. (이때 로컬 음식점가서 음식도 먹고 했습니다.잠은 돌아오는 비행기에서 몰아자도 됩니다. 최대한 즐기세요)
생각난건 이정도네요. 터키 진짜 볼것많고 재밌습니다. 즐거운 여행되세요.
괜찮은 거 많지만 무조건 카파도키아 열기구는 탑승하세요.
패키지로 가시는 거면 자유여행으로 하는 것보다 훨씬 비싸겠지만 그 값을 할 겁니다.
멋진 경험이에요.
음식이 괜찮은 것도 있지만 별로인 것들도 있어서 적당히 드시고, 로쿰이라든가 디저트는 복불복이더라구요. 아이스크림은 맛있지만 사실 한국에서 먹는 것보다 훨씬 특별해 정도는 아니고, 맛있게 드셨으면 터키에서도 많이 드세요 ㅎㅎ
전세계에서 손 꼽힐정도의 규모로 열기구가 뜨니 아이맥스 장관이 펼쳐집니다.
비싸더라도 날씨만 좋다면 타 보시길 추천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