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사랑 망고스틴
접속 : 1949   Lv. 47

Category

Profile

Counter

  • 오늘 : 240 명
  • 전체 : 741457 명
  • Mypi Ver. 0.3.1 β
[주저리] 이렇게 타결할 거면 뭐 하러 3년이나 끌었나 (6) 2015/12/28 PM 08:37
링크 참조하세요.
설명, 자세히 나와있습니다.

사실 이것 10억 엔이라고 하지만 요즘 육군의 장갑차나 전차 한 대 값도 안 되는 돈이거든요.
(우리가 부담없이 줄수있는 푼돈수준)

위안부 문제. 소위 말해서 한국과 중국의 역사 공조를 차단하는 효과.
(정치적 포석)

국제 사회의 시선 .
전략적으로 보면 한중 역사 공조에 대한 차단이 가장 컸다고 봅니다.

신고

 

디코르    친구신청

더군다나 위안부 피해자 할머니 분들이 많이 돌아가신 상황에서 돈이 중요한게 아닌데

소년 날다    친구신청

이번 회담 결과를 보고 많이들 하는 말이 핵심이겠죠. '치적쌓기'.. 잘 되든 못 되든, 이렇게 마무리를 지으면 역사에 한 줄 남으니까요.

돈의 문제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그 돈으로 재단을 만든다는데, 위안부 할머니들 말마따나 지금도 복지혜택은 충분한데, 무얼 더 해준다는 건지. 게다가 재단이 만들어져도 이제 남아계신 할머니들도 얼마나 더 사실지 모르는 판국에 결국 그 돈은 어디로 흘러갈 건지. 결국 배상이든 보상이든, 돈도 돈이지만.. 그분들과 그분들을 응원하는 국민들의 마음은 사과의 한 마디인 것을. 하지만 돌아온 것은 오히려 위안부상 철거 및 이전의 요구.

그냥 위안부상을 그대로 놔두는 것이 어찌보면 일본으로서도 참회하고 반성을 하는 자기들의 그릇을 보여주는 길일텐데, 역시 그런 면에서 보면 독일이 괜히 선진국이 아닌 듯 싶네요. 후예들에게 죄인의 마음을 지우지 않겠다는 일본의 말. 지금도 일본인을 보고 2차대전 위안부 문제를 일으킨 전범들의 자식새끼들이라고 욕하지는 않습니다. 오히려 깔끔한 마무리만이 그들의 후예 및 한일관계 개선을 위해서도 좋을 듯 싶은데, (전쟁을 일으킨)천황가와 정치적 고리를 끊지 못하는 입장에서의 한계를 여실히 보여준 것은 아닌지 생각되네요.

결국 이번 회담은 누구를 위한 것이었는지, 그 최대 수혜자를 살펴보면 답이 나오겠죠. 적어도 당사자이신 위안부 할머니들을 위한 건 아니었다는 것은 확실하네요. ㅜ,ㅜ

月山明博    친구신청

벌써 지상파는 역사적 숙원이 해결됐다며 자축하기 바쁨.. 할머니들 의견은 그냥 엇갈리지만 대부분 긍정한다 뭐 이런식..

시까랑    친구신청

이제 우리나라는 국제 사회에서 일본군 성노예에 대한 어떤 것도 씨부리지 못하는 것 맞지요?? 하... 참... ㅋㅋㅋ ㅎㅎㅎㅎ 으하하하하 참...

내사랑 망고스타    친구신청

돈받고 입 닥쳐-수준이죠

LUSIORA    친구신청

돈도 돈이지만..다른거보다 실제로 교과서나 역사서에 재대로 실릴수있도록 협상이 되는게 있엇으면 좋을거 같음..
정치사람들끼리 짝짜꿍보다..
재대로 교육하고 기록에 남을수있는거..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