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AHARU MYPI

RAHARU
접속 : 4800   Lv. 64

Category

Profile

Counter

  • 오늘 : 186 명
  • 전체 : 318832 명
  • Mypi Ver. 0.3.1 β
[기본] 조커 감상... 쫄릴만 하네요. (5) 2019/10/05 AM 02:13

img/19/10/05/16d97acf9dc1315e7.jpg

 

미국은 어제 개봉이라 저녁에 보고 왔습니다.

 

감상은... 잘봤지만 역시 사회의 소외자로서 조커의 탄생을 그리기에 뒤끝이 찜찜할 수 밖에 없는 것 같네요.

큰 과장도 없이 조커의 1인칭 시점으로 진행되니 더더욱 그런 듯.

 

현재 미국은 노숙자/부랑자 문제가 커서 LA만 해도 눈에 띄게 급증한 게 보이는데,

트럼프의 정책 등으로 배 좀 부른 사람이 보면 위기감도 느껴질만 하겠네요.

 

좀 아쉬웠던 점은 트레일러에서 봤던 슬로우 모션으로 오케스트라 지휘하듯 민중을 쥐락펴락하는 카리스마 조커를 그린 게 아니라

궁지에 몰려 대항하다 보니 그렇게 되었다는 게... 이 영화의 단점이자 장점이 아닐까 싶음.

신고

 

dusldus    친구신청

조커가 궁지에 몰려 자신을 드러네니, 사회에 그런 이들이 자신만이 아니였던 거죠. 사실 그것에 납득되는 사회가 더 미친거죠. 물론 그렇다고 해서 절대 정당한 분노라고 받아들여 질수는 없죠. 그래서 더 조커가 코믹 기반이라고 생각 됩니다. 20세기에서는 이해할 수 없는 광기가 21세기에는 우려되는 상황이 된거죠. 22세기에는 어떻게 될지 궁금하네요.

개의 신    친구신청

사실 저도 러닝타임 좀 늘어나더라도 완전히 각성한 이후 카리스마있는 모습도 좀 보여줬으면 어땠을까 하는 아쉬움이 있더군요.

김모던    친구신청

개인적으론 중반부까지 굉장히 지루했는데, 그 이유중 하나가 모방범죄고 나발이고 현실에서 이미 일어나고 있는 일이었다는 거였습니다. 현재 어디서든 이루어지고 있을법한 일을 그리다보니까 영화연출로 촬영한 휴먼 다큐맨터리 느낌이라 극적인 연출이 덜해 좀 지루하게 느껴졌었네요. 물론 그래서 좋다고 생각하는 분들도 있겠지만요.

RAHARU    친구신청

그래도 아더 플렉이 놓인 상황의 설명에서 첫 살인까지가 비교적으로 짧아서 크게 지루하진 않았던 것 같아요. 애드 아스트라나 원스 어폰 어 타임 인 할리우드에 비하면 지루하다기 보단 안타까워서 직시하기 힘든 장면이 있어서 그렇지.

케일장인이될거야    친구신청

웃는게 병인데 너무 적게웃음 어떨땐 한번도 안웃을때도있고

무엇보다 카리스마적인 조커보단 호아킨피닉스가 돋보이는 영화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