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bbs2.ruliweb.daum.net/gaia/do/ruliweb/read?articleId=23498696&objCate1=497&bbsId=G005&searchKey=userid&itemGroupId=&searchName=%2525E7%25258B%252582%2525E4%2525B8%252589&itemId=&searchValue=AAcylRekq_E0&platformId=
사실 일베충들이 여러 사이트에서 전 대통령들을 비하하거나, 전라도를 조롱하는 등의 깽판을 놓고 다니다보니 웬만한 사이트에서는 일베충들을 막기 위한 강경한 태도를 많이 보입니다. 예로 타 진보 커뮤니티를 까는 유저가 보이면 거의 100% 확률로 "일베충들 또 시작이네" 같은 반응이 나오죠.
그 와중에 일베충이 아님에도 일베충으로 몰려 극딜당하는 케이스는 '어쩔 수 없는 희생' 으로 간주됩니다. 사실 이건 어쩔 수 없긴 한데,
역갤에서 퍼트리는 일본에 관한 찬동적 내용이나 한국에 대한 좋지 않은 내용들, 심지어 가짜고 왜곡해서 만든 자료들은 사실여부에 상관없이 호응이 굉장히 좋습니다. 특히 유게에서요.
실제로 '일본해'라는 닉네임을 쓰는 모 유저가 대놓고 일빠짓하다 강등당한 사례도 있었죠. 때문에 과격성은 줄이는 쪽으로 가서 역갤충이 아닐까 하는 유저들이 계속 국까성 글을 자주 올리고요. 심지어는 "김치 왜 먹냐? 미개하게" 같은 리플이 베플먹은 케이스도 봤습니다.
위 캡쳐처럼 '헬조센'이라는 리플이 베플에 가는 상황까지 가게 되었습니다. "아무리 그래도 헬조센이 뭐냐"는 반응과 "나라꼴 보면 헬조센이라 불러도 된다" 고 충돌하는 리플들이 보이고요. 물론 헬조센은 역갤충들이 만들어 디시에서 널리 쓰이고 있는 악성 드립이죠.
일베같은 경우에는 정치성향이 정 반대다보니 이런 방어적 태도가 강경하게 가능하지만,
역갤같은 경우에는 현재 나라 상황이 엉망이라는 데에 공감대를 같이하다보니 저렇게 마음껏 자신들의 의도를 왜곡된 자료까지 동원해가면서 좋은 호응을 얻으며 의기양양해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나온 '국뽕'이라는 단어도 넷상에 성공적으로 정착시켰죠. (반대급부로'일뽕' 같은 단어도 생기긴 했지만)
사실 세상 사는게 갈 수록 어려워지고, 현정부 등에서 답답하고 짜증나는 모습들을 많이 보이다보니 사실 이해가 안 가는 건 아니지만, 이러다가 헬조센이니 갓본이니 하는 드립이 일상드립이 되거나, 위안부는 매춘부니 하는 망발까지 마구 올라올까봐 좀 무섭습니다..